문 대통령 춘추관 연설, 경제와 코로나 중...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5월2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 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몸은 멀리 있지만, 공연은 가까이! 온라인으로 공연 다시보기!
등록날짜 [ 2020년05월20일 11시32분 ]
 국립부산국악원, 5월 13일부터 6월 24일까지 매주 수요일 SNS 업로드!
 

▲6월은 부산근현대사 기획공연 국악극 ‘대청여관’을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를 통해 자유롭게 시청하자! (국립부산국악원)


[더코리아뉴스] 유순희 기자 = 국립부산국악원은 지난 3월부터 ‘코로나 19’로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온라인 공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월 13일부터는 거리를 두었던 시민들과 마음을 가까이 하기 위하여 ‘다시 보고 싶은 공연’을 상영중에 있으며, 공연은 시리즈 영상콘텐츠로 5월은 어린이공연 ‘오늘이’, 6월은 부산근현대사 기획공연 국악극 ‘대청여관’을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를 통해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 사진 = 국립부산국악원 보도자료

국악극 ‘대청여관’은 2013년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한 ‘부산근현대사 공연 주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대청여관의 국악인들’(구성: 전구슬)의 시놉시스로 구성된 작품으로 그 속에 담긴 “6․25 피난시절에 국악명인들이 부산의 한 여관에서 묵은 적이 있었다”는 구전을 바탕으로 피란시절 국악인들이 부산으로 내려와 대청여관에서 벌어졌을 가상의 고난과 사랑이야기를 재미있게 작품화했다.
 

공연에는 뱃노래과 꽃타령, 가야금 산조, 백구사, 민요와 판소리, 살풀이 등 다양한 음악과 춤이 함께한다. 1950년대의 유행가와 ‘늴리리맘보’, ‘베사메무쵸’, 그리고 일제강점기에 유행했던 코믹노래인 만요 ‘오빠는 풍각쟁이야’를 더하여 관객의 웃음을 자아낸다. 국악극 ‘대청여관’을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를 통해 자유롭게 시청해보자.
 

국립부산국악원은 지난 6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오는 23일부터 공연을 재개한다. 공연 재개와 관련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소홀함이 없도록 공연장마다 공연전후 철저한 방역을 이행하는 등 공연 현장에서 관련 지침이 잘 준수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순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성이라는 벽과 예술의 편견을 한꺼번에 뛰어넘은 화가- '마가렛 킨' (2020-05-21 14:41:40)
혼인 서약을 찢은 춘향의 마음을 담은... 국립창극단 '춘향' 막 올려 (2020-05-14 10:57:51)

내 텃밭 지키는 잡초 제거‘꿀...
"국민이 뽑은 제20대 국회 좋은...
국회소통관 앞 야외 카페 오픈...
걸스인텍, ‘APAC 원더우먼’ ...
‘함께 만드는 넉넉한 세상’ ...
코로나19, 16명 확진자…소아·...
날씨, 전국 맑고 따뜻해 자외...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