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춘추관 연설, 경제와 코로나 중...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5월2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윤상현 위원장, 주한일본대사 예방…“양국 ‘전략적 이익 공유하는 관계’로
등록날짜 [ 2020년05월21일 00시57분 ]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윤상현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은 20일 도미타 코지 주한 일본대사의 예방을 받은 자리에서 최근 일본 외교청서에서 언급한 ‘한국은 일본에 중요한 이웃 나라’라는 부분에 대하여 한일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한일 양국은 ‘전략적 이익을 공유하는 관계’로 확대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일본은 2017년 외교청서에서‘한국은 전략적 이익을 공유하는 가장 중요한 이웃 나라’라고 규정했는데 2018년과 2019년 외교청서에서는 이 부분을 삭제했었다.

윤 위원장은 독도 문제에 대한 일본 외교청서 내용에 대해서도 반박했다. 독도에 대한 우리 국민의 인식을 강조하고“독도는 국제법적, 역사적, 지리적으로 한국의 영토임을 확인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한일 경제인 교류가 축소되고 있는 점을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한중간 경제인 교류확대를 위해 실시되고 있는‘기업인 신속통로(입국절차간소화)’를 한일간에도 조속히 마련하도록 촉구했다.

이에 대해 일본 도미타 코지 주한 일본대사는 “일본 외교청서는 일본의 외교정책을 자국 국민들에게 설명하기 위하여 작성하는 문건”이라며, “특히 한국은 일본의 매우 중요한 이웃”임을 다시 한번 강조하면서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확대할 필요가 있다는 점에 깊이 공감하고, “한일 양국경제인의 조속한 교류 확대를 위한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회가 양봉 사업한다…친환경 일벌이 훨훨 날아다녀 (2020-05-21 20:37:27)
신현경 작가가 당선인 선정, 국회의장, 국회 관인 공모 당선작 시상 (2020-05-21 00:46:06)

내 텃밭 지키는 잡초 제거‘꿀...
"국민이 뽑은 제20대 국회 좋은...
국회소통관 앞 야외 카페 오픈...
걸스인텍, ‘APAC 원더우먼’ ...
‘함께 만드는 넉넉한 세상’ ...
코로나19, 16명 확진자…소아·...
날씨, 전국 맑고 따뜻해 자외...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