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HMM 알헤시라스’호 수에즈운...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7월0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산업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관광클럽, 제14차 정기총회 개최
등록날짜 [ 2020년05월24일 12시52분 ]
 22일, 속초 마레몬스 호텔에서 신임회장에 이용기 대표(푸른바다여행사) 추대
 

▲22일 한국관광클럽 제14차 정기총회가 열린 가운데, 신임 이용기 회장(푸른바다여행사 대표)가 취임 인사를 하고 있다(사진=하성인기자)



[더코리아뉴스] 하성인 기자 = 22일 오후 (사)한국관광클럽은 강원도 속초시에 위치한 마레몬스관광호텔에서 소속회원 7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제14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신임 회장에 이용기(62.푸른바다여행사 대표)를 만장 일치로 추대,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정기총회는 속초시가 마련한 소규모 여행 박람회와 팸투어를 겸해서 열렸으며, 사단법인 한국관광클럽은 국내 200여개의 주요 여행사를 주축으로 언론사, 관광학과 교수와 연예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행사 시작에 앞서 국기에 대한 예를 갖추고 있는 (사)한국관광클럽 회원들(사진=하성인기자)

이날 회장으로 취임한 이용기 (사)한국관광클럽 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로 여행업계는 줄도산이 이어지는등 국내에서 관광업이 시작된 이래 최고로 어렵고 힘든 고난의 시기를 보내고 있다."면서 "하지만 이에 굴하지않고 국내 여행업계가 더욱 활성화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지자체 연계활동및 지자체 재래시장 방문하여 지역 경제 살리기, 신상품 개발을 위한 팸투어 개최, 여행이 어려운 불우 이웃을 관계 기관의 협조를 받아 여행 보내기등 다양한 대외활동을 통해 한국관광클럽의 위상을 높여 명품 관광클럽으로 만들어가는데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회원사간 정보 공유와 결속력 강화로 수준높은 한국관광클럽으로 이끌어가겠다.”며 취임 인사를 통해 관광 발전을 위해 힘쓸것을 다짐했다.

▲이날 이.취임식에서 이충숙 전임 회장(왼쪽)과 신임 이용기 회장(오른쪽)이 회원들로부터 축하 꽃다발을 받은 뒤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사진=하성인기자)

 
이어 여러가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그 동안 한국관광클럽을 이끌어 온 이충숙 전임 회장(센타투어 대표, 서울 강서구 구의원)은 “작년 7월부터 불거진 한 ,일 갈등이 여행업계에 불똥이 튀더니 이어 신종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라는 재해가 덮쳐왔다."면서 "(이로 인하여) 내 놓으라 하는 국내 여행사 상위 업체부터 군소 업체까지 모두 매출 없는 것은 처음입니다. 이런 어려운 시기에 여행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방안과 여행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도 한국관광클럽 중심으로 지혜와 협력을 모아야 할때 인것같다.”며 "신임 이용기 회장을 비롯해서 우리 모두가 다 같이 협력을 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청정 제주에서 총회에 참석한 양은화 제주 지사장은(제주미로항공여행사) 국내 여행의 1번지 였던 제주마져 코로나의 여파로 흔들리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세계 여행이 어려워진 지금 차츰 여행객들이 국내로 몰리면서 다시 제주를 찾지 않을까 하면서 어렵지만 희망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정기총회가 끝난 뒤 단체 촬영에서 회원들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수고 하신분들에 대한 감사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하성인기자)

또한, 이용기 회장(푸른바다여행사)을 비롯해서 2020년 (사)한국관광클럽을 이끌어 나갈 신임 임원진으로는 이충숙 명예회장(센타투어), 정영호 자문위원(법무법인 태현), 자문위원 이병원(경희 사이버 대학교), 자문위원 황백현(발해투어랜드), 고문 서조원(목포초원관광), 고문 한상돌 (덱스코), 감사 장안기(장안힐링투어), 부감사 윤석태(경천대관광), 상임부회장 박승태(춘천매일관광), 사무국장 김명주 (서문항공여행사), 서울지역지사장 강신례 (써밋투어), 경기지역 지사장 이정헌 (르씨엘투어), 경상지역 지사장 김태호 (삼성여행사), 대구지역지사장 홍영웅 (새부산관광), 전남지역 지사장 유성철 (남도여행사), 제주지역 지사장 양은화(제주 미로 여행사), 대외협력국장 김승찬 (온누리 글로벌 서비스), 청년국장 권일준 (브랜드관광), SNS국장 김우주(우주로여행사), 체육국장 박범수 (굿필링 인터내셔널), 홍보국장 강민석 (국민일보), 홍보부국장 하성인(더코리아뉴스), 홍보부장 이영석(한국관광신문), 홍보 호남지역 지사장 이영춘(복지 TV 전남방송), 홍보 전북지역 지사장 조세운(이트래블 뉴스), 사외이사 김성철 (마이팩 투어), 사외이사 심미정 (심미정 여행사), 사외이사 김정연 (엘엔에프), 사외이사 이춘화 (TOURMARY), 사외이사 이영순 (한남여행), 사외이사 양희덕 (김삿갓투어), 사외이사 박나영(넥스트투어), 사외이사 박형순 (부림여행사), 홍보대사 양승걸(한국연예인협회)을 임명했다.

▲정기총회를 마친 관광클럽은 속초시가 마련한 주요 관광지 팸투어 행사를 가졌다(사진=하성인기자)

 
한편, 정기총회를 마친 (사)한국관광클럽 회원들은 속초시의 안내에 따라(진행;감자투어) 관내 상도문 돌담마을과 설악산 트레킹및 외옹치 바다향로 트레킹을 거쳐 전국 유일의 보광미니골프과 영랑호 스토리 자전거타기를 체험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하성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걸스인텍, ‘APAC 원더우먼’ 웨비나…아시아의 슈팅 스타, 여성 창업자들을 한자리에! (2020-05-25 16:03:03)
중기부, 정부 부처 최초 ‘비대면경제과’ 운영한다! (2020-05-21 16:25:36)

[책] 믿음이 만든 기적!... “희...
특허청, 산업부와 지식재산 기...
걸카페건, 타이틀곡 뮤직비디...
야신 : 신을 삼킨 자, 홍보 모...
라그나로크 오리진, 국내 사전...
동행세일 참여 고객들 대상 갤...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