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HMM 알헤시라스’호 수에즈운...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7월14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산업경제 > 경제정책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1천5백여 개 유망 스타트업에 1천억 원 투자…중기부 창업지원
등록날짜 [ 2020년05월25일 18시55분 ]
 
 



[더코리아뉴스]
고대성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벤처투자는 스타트업의 위기 극복을 위해 1,500여개의 유망 스타트업에 1000억 원 규모의 연계투자 계획을 공고하고,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을 26일부터 6월 3일까지 1차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민간 벤처투자 시장에 초기창업기업(창업 3년 이내)의 유동성을 공급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한국벤처투자가 직접 투자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투자대상은 중기부 대표 창업사업*에 참여하는 기업 중에 사업성과 성장성 등을 인정받고 기존 투자유치 실적이 없는 업력 3년 이내의 기업으로 투자금액은 기존에 지원받은 창업지원금과 동일한 규모이다.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고려해 신속한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투자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진행하던 기업가치 산정을 단순화하는 등 선정절차를 간소화해 신청접수 1개월 이내인 7월초까지 투자금을 집행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투자를 희망하는 기업이 5·10·15억원 중 하나를 기업가치로 선택해 신청하면, 한국벤처투자 선정회의에서 신청기업의 투자 여부와 적정한 투자기업 가치를 심의해 확정하고 최대 1억원, 투자 후 지분율 10% 이내에서 신주 보통주를 인수한다.

또한 기업가치 판단 과정에서 투자기업의 가치가 제대로 평가받지 못할 상황을 대비해 투자기업 임직원에게 투자일로부터 1년 경과 3년 이내에 최대 50%까지 콜옵션(한국벤처투자가 투자한 지분에 대해 매입할 수 있는 권리)을 행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해 경영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6월 3일까지 창업지원사업 주관기관의 추천을 받아 투자유치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를 엔젤투자지원센터(www.kban.or.kr)에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벤처투자(www.k-vic.co.kr)와 엔젤투자지원센터(www.kban.or.kr) 홈페이지에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고대성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방사청, 방산수출기업 온라인 전시 지원 (2020-05-26 18:18:47)
중기부, 정부 부처 최초 ‘비대면경제과’ 운영한다! (2020-05-21 16:25:36)

날씨, 밤사이 영동 강한 비 아...
확진자 261명, 일본 도쿄 공연...
화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운...
금천문화재단, 기획전시 ‘사...
오늘의 운세, 7월 14일[음력 5월...
[포토] 남성헬스잡지 맥스큐 ...
[포토] ‘美’친 몸매 이종은...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