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HMM 알헤시라스’호 수에즈운...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7월13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산업경제 > 경제정책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방사청장, 경인테크 다파고…성능시험 비용 부담 줄이기 찾겠다!
등록날짜 [ 2020년06월19일 17시59분 ]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은 18일 경상남도 창원시 ㈜경인테크에서 제59차 다파고를 실시했다.

‘다파고’는 방산수출에 대한 원스톱 지원을 위해 방위사업청장이 매주 기업을 찾아가서 실시하는 수출상담으로, 방위사업청은 기업에서 제기한 의견에 대한 검토 결과와 제도개선 추진계획을 7일 이내에 답변하고 있다.

방위사업청장이 직점 현장에서 실시하고 있는 다파고(DAPA-GO))는 ①방위사업청(DAPA)이 산업 현장에 직접 찾아가서(Go), ②업계의 애로사항에 속 시원하게 답하고, ③우리 방산업체가 해외에서 활발하게 다 팔고 다닐 수 있도록 무엇이든 지원하겠다는 중의적 의미라고 방사청이 설명했다.

㈜경인테크는 우리 軍의 핵심 유도무기인 천무 다련장로켓, 비궁 유도로켓 등의 방향제어 구동장치와 발사대를 개발‧생산하는 방산분야 강소기업이다. 최근에는 해저 보행 로봇, 무인 잠수정 등 무인로봇 분야로 연구개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경인테크는 유도무기용 구동장치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주요 방산업체와 동남아‧중동 국가에 수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왕정홍 청장은 ㈜경인테크의 최용준 대표이사 등 주요 임직원과 간담회를 가지면서 방산수출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경인테크 최용준 대표이사는 “방산수출의 경우 민수와 달리 수출허가를 비롯한 추가적인 행정절차를 거쳐야 하고, 해외 구매자 측에서 수출기업의 비용 부담으로 성능시험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 일정준수와 비용에 대한 부담이 크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왕정홍 청장은 “방위사업청에서는 방산수출기업의 다양한 민원을 일괄로 신속하게 조치하는 방산수출진흥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사항을 지속적으로 파악하여 조치하겠다.”라고 답했다.

방산수출진흥센터는 수출기업이 여러 기관에 방문‧협조할 필요가 없도록,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수출 관련 행정절차와 각종 지원사업 활용방안 등을 일괄 제공하는 조직이다.

이어 왕 청장은 “중소기업의 성능시험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 초부터 성능시험 시 우리 군에서 보유하고 있는 장비와 시설을 지원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지원이 가능한 부분을 계속 찾겠다.”라고 밝혔다.

간담회에 이어 왕정홍 청장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경인테크의 대응 상황을 점검하며,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원·부자재 수급 제한 여부, 수출상담 지연 등과 같은 방산분야 기업의 애로사항을 선제적으로 점검하고 조치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해외 물류시장 개척지원 사업 추가 모집! (2020-06-24 16:28:58)
방위사업청, 경남·창원 방산혁신클러스터 시범사업 업무협약 체결 (2020-06-18 18:39:05)

13일 일본 코로나19, 407명…도...
월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운세,...
오늘의 운세, 7월 13일 [음력 5...
코로나19 일부 교회 발생, 한국...
법원, 가세연 낸 박원순 서울...
코로나19 국내 21명, 해외유입 2...
말레이시아로 간 한국산 블루...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