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한국판 뉴딜 국민보고대회...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7월1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날씨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중부와 영동 태풍급 바람과 비폭탄 300mm↑…전 해상 강풍‧풍랑주의보
등록날짜 [ 2020년06월30일 07시11분 ]
 
 



[더코리아뉴스]
전영애 기자 = 밤사이 비바람이 몰아치면서 곳곳에서는 피해도 발생했습니다. 아침 출근길에도 많은 지역에서 비바람이 치고 있습니다.

30일 아침 6시 현재 중부 및 경북 북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고, 남부지방은 산발적으로 비가 흩날리는 곳이 많습니다.

오늘(30일)은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중부 및 경북 북부지방으로 흐리고 이미 비가 시작되어 내일(7.1일)까지 내리겠습니다. 특히 강원‧영동은 시간당 3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오겠습니다. 남부지방은 흐리다가 점차 개겠습니다.

서울‧경기, 강원‧영서, 충청도, 경북 북부는 낮 동안 소강상태를 보일 때가 많겠고, 남부 지방(전라도, 경북 남부, 경상남도, 제주도)은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상청 레이더(06시)에는 남쪽의 비는 약해졌지만, 붉은색을 나타내고 있는 중부 지방 곳곳에서는 굵은 비가 오고 있습니다. 앞으로 강한 비는 영동 지방에 집중되어 내일 아침까지 최대 300mm 이상의 물 폭탄 수준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그 밖의 지역의 비는 오늘 저녁에 대부분 그칠 것으로 보이며 그사이에 수도권과 영서, 경북 북부에는 20에서 60, 충청도와 남부지방 곳곳으로도 5에서 20mm가량의 비가 더 내리겠습니다.

비와 함께 바람도 강하게 불어 태풍에 버금가는 날씨가 예상됩니다. 전국 해안가와 제주 해상에는 강풍주의보가 전 해상에는 풍랑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호우특보 지역은 수도권과 영동 지방에만 발효 중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어 곳곳에서는 태풍급 바람도 관측됐습니다.

미시령에는 시속 80km 이상, 부산과 통영에도 시속 70km에 달하는 돌풍이 관측되었고, 서울에도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있습니다.

중부 지방의 낮 기온은 서울과 대전이 23도로 어제보다 2도에서 5도가량 낮아지겠고, 남부지방 또한 광주가 23도, 대구도 26도 선에 머물며 선선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1.0~4.0m, 남해와 동해상에서 2.0~5.0m로 높게 일겠습니다.

주간예보 :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1일까지 중부지방 및 경북북부에 비가 오겠고, 3일 제주도, 5일은 전국으로 비가 오겠습니다. 한편, 대기가 불안정하여 2일 충청이남 내륙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오겠습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전영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오후까지 곳곳 비 공기는 깨끗해…동해안 너울성 파도 높아 (2020-07-01 13:51:12)
날씨, 전국 장맛비 풍급 호우·강풍…바다 파도 거칠고 동해 최고 7m (2020-06-29 13:37:12)

‘나인클래시 베이스볼’ 한...
중기부, 1차 예비유니콘 특별...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 전북...
'페이트/그랜드 오더' 2부 2장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
‘프리스타일’ 여름맞이 풍...
라테일, ‘섀도우워커’ 대규...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