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한국판 뉴딜 국민보고대회...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08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해양경찰청, 경찰청과 손잡고 국민 안전 홍보 운동!
등록날짜 [ 2020년07월09일 16시32분 ]
 
 





[더코리아뉴스] 김현민 기자 = 해양경찰청은 여름 휴가철 성수기를 맞아 경찰청과 손잡고 국민 안전 홍보 운동(캠페인)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여름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해외여행에 제약이 따르면서 많은 국민이 피서를 위해 국내 바다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해양경찰청과 경찰청은 다음달 30일까지 두 달간 해양안전과 교통안전을 융합한 홍보문구 “도로는 안전벨트! 바다는 구명조끼!”를 전국 경찰관서, 지구대, 파출소 홍보전광판에 일제히 송출한다.

또한, 국민이 생활 속에서 쉽게, 자주 다양한 안전수칙 준수나 사고 예방 운동을 접할 수 있도록 협업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경찰청 관계자는 “경찰과 해양경찰은 앞으로도 국민 안전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협업할 예정이다”라며, “여름 휴가철 성수기, 모든 국민이 도로와 바다에서 안전한 여행이 되시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차에서는 반드시 안전벨트를 매고 바다에서는 꼭 구명조끼를 입어 국민 스스로 사고 예방에 적극 참여해달라”며,“양 기관은 국민 모두가 즐겁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3년간 해안가, 방파제 등 연안해역 사고 통계 분석 결과, 총 사망자 368명 중 91%가 넘는 338명이 구명조끼를 입지 않아 사망에 이르렀다.

이에, 해양경찰청은 국민이 바다를 즐기면서 구명조끼 착용 등 안전수칙을 지킬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함께 다양한 생활 속 안전 홍보 운동(캠페인)을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김현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로나19 일부 교회 발생, 한국교회 전체 감염교해로 매도…기성, 중대본 조치 유감 (2020-07-12 20:16:02)
[책] 믿음이 만든 기적!... “희망을 눈뜨게 하라!” (2020-07-06 22:01:22)

날씨, 주말 장맛비 일요일 낮...
일본 코로나19, 역대 최다 기록...
오늘의 운세, 8월 8일[음력 6월 ...
토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운...
식사문화 개선 캠페인 홍보 위...
웹젠, 2Q 영업이익 259억원... 전...
에픽세븐, 신규 월광 영웅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