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공군 F-35A 프리덤 파이터 17호, 18...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9월18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날씨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중부 수도권 돌풍·천둥·번개 동반한 강한 비…태풍 '장미'가 북상 중
등록날짜 [ 2020년08월09일 06시51분 ]
 
 



[더코리아뉴스]
전영애 기자 = 제주를 제외한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전남 남해안, 경남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고 있고, 충남 서해안에는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9일)은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이에 따라 전북은 오전까지 비가 오겠고, 충청도와 경북북부는 늦은 오후까지 비가 온 후 점차 개겠습니다. 서울‧경기, 강원도는 흐리고 비가 오겠습니다. 제주도는 북상하는 태풍의 영향으로 밤부터 비가 오겠습니다.

특히,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오는 동안 시간당 30~5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지역별 강수량의 편차도 매우 크겠습니다.

오늘은 북쪽의 차고 건조한 공기와 남쪽의 덥고 습한 북태평양고기압의 사이에서 다량의 수증기와 함께 강한 바람이 불어들면서, 남북으로 폭이 좁고 동서로 긴 강수대가 형성되어 수도권에는 매우 강하고 매우 많은 비가 내리겠고, 강수량의 지역적인 편차가 크겠습니다.

한편 필리핀 동쪽 해상에서 제5호 태풍 '장미'가 북상함에 따라 내일(10일)은 북한 지방으로 북상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동해상에서 0.5~3.0m, 남해상에서 0.5~3.5m로 일겠습니다.
또한 오늘(9일)과 내일(10일) 인천·경기 서해안의 만조 시기(06~10시, 18~22시)에 해안 저지대에서는 침수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호우 전망>
최근 많은 비가 내려 지반이 약해진 가운데, 모레(11일)까지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저지대와 농경지 침수, 산사태, 축대붕괴 등 비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주간예보 :11일까지 전국적으로 비가 오겠고, 중부지방은 12일까지 이어지겠습니다.
내일과 모레, 구름으로 인해 밤사이 기온 하강이 저지되어,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은 필리핀 동쪽해상에서 북상하는 제5호 태풍 '장미'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전영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태풍 '장미' 북상 중 오후 경남 해안 상륙…강풍과 많은 비 동반 (2020-08-10 02:11:53)
날씨, 주말 장맛비 일요일 낮부터 그치고 불볕더위 이어질 듯 (2020-08-08 05:19:09)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
'몬스터 헌터 라이즈' '몬스터...
국토부, 수소교통 복합기지 사...
‘WWE 2K 배틀그라운드’ 정식 ...
페이트/그랜드 오더, '배틀 인 ...
에픽세븐, 신규 월광 영웅 ‘...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