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공군 F-35A 프리덤 파이터 17호, 18...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9월18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위안부 기림의 날"..서경덕, 아베 비판 중국어 영상 공개
등록날짜 [ 2020년08월14일 13시00분 ]
 
 

일본 아베 총리의 일본군 '위안부'에 관한 망언의 실제 목소리를 담은 영상 장면


[더코리아뉴스]
조인애 기자 = 14일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을 맞아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위안부'에 관한 일본 아베 총리의 비판 영상을 중국어로 제작해 유튜브 및 SNS로 공개했다.

이번 45초 분량의 영상은 위안부 소녀상을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기법으로 제작했으며, 영어와 일본어 버전은 이미 공개하여 유튜브 및 각 종 SNS를 통해 전 세계 네티즌 약 30만명이 시청했다.

먼저 영상 초반에는 전 미국 대통령 오바마의 일본군 위안부에 관한 발언과 네덜란드 외무장관 및 중국 외교부 대변인의 성명등을 삽입하여 '일본군 위안부'에 대한 세계적인 반응을 전했다.

특히 아베 총리를 애니메이션으로 캐릭터화 하여 "일본이 국가적으로 여성을 성노예로 삼았다는 근거없는 중상이 전 세계에 퍼지고 있다"라는 망언을 실제 목소리로 담아 아베 총리를 강하게 질타했다.

또한 맨 마지막 장면에는 세계적인 독일 극작가 베르톨트 브레히트의 '진리를 모르는 사람은 단순한 바보로 그치지만, 진리를 알면서도 그것을 부정하는 일은 범죄다'라는 문구를 넣어 역사왜곡을 일삼는 일본 정부를 비판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일본 정부에서는 전 세계로 퍼지는 위안부 소녀상의 설치를 저지하려고 하는 등 일본군 '위안부'의 역사를 늘 감추려 하기에 영상을 통해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특히 CCTV, 신화통신, 인민일보, 차이나 데일리 등 중국어권 주요 언론 매체들의 트위터 계정에도 이번 영상을 첨부하여 제보하기도 했다.

한편 서경덕 교수팀은 이번 영상을 향후 스페인어, 독일어, 아랍어, 프랑스어 등 10개 언어로 번역하여 전 세계에 일본군 '위안부'의 역사를 꾸준히 알려나갈 계획이리고 밝혔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인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맞불집회, 긴장과 전운 감도는 광화문에 8·15 집회 강행 (2020-08-15 13:10:47)
공군 91항공공병전대, 중장비와 장병 투입해 피해복구 총력 (2020-08-14 02:13:04)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
'몬스터 헌터 라이즈' '몬스터...
국토부, 수소교통 복합기지 사...
‘WWE 2K 배틀그라운드’ 정식 ...
페이트/그랜드 오더, '배틀 인 ...
에픽세븐, 신규 월광 영웅 ‘...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