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공군 F-35A 프리덤 파이터 17호, 18...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9월25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산업경제 > 금융·증권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블록체인 "데이탐", 프로비트코리아 거래소에 상장 첫 거래 시작
등록날짜 [ 2020년09월10일 11시30분 ]
 
 

데이탐의 이영철 대표가 지난 2019년 10월 21일부터 23일 사흘간 열린 ‘2019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스마트 기술 및 조달 전시회·콘퍼런스(STS&P 2019)’ 중 3일차에 진행한 온실가스 자발적 감축목표 달성을 위한 액션포럼에서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탄소감축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해 주제 발표를 하고 있다. 더코리아뉴스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탄소감축마이닝(carbon Reduction Mininig; CRM)이라고 하는 새로운 마이닝 방법과 탄소감축증명(Proof of Carbon Reduction; PCR) 블록체인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DATAM(데이탐)" 코인이 지난 9일 프로비트코리아 거래소에 상장되었다.

데이탐은 탄소배출권 사업에 대한 풍부한 이해도와 차별화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그리고 기후변화 기술관련 UN기후기술기구인 CTCN 회원사로 등록이 되어있는 공익기반 신개념의 블록체인 기업이다. 2018년 UN기후변화 사무국 (UN FCCC)은 기후변화를 완화하는데 블록체인 기술을 연구하고 적용하기 위해 기후체인연합(CCC)를 창설하였고, 데이탐은 운영위원(1명)과 연구원(2명)이 활동하고 있다.

데이탐 관계자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반 특허기술 탄소 감축 증명(Proof of Carbon Reduction : PCR) 기술과 국내외 녹색기술을 융합하여 전 세계와 기술을 공유함으로써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화석에너지 소비감축 및 온실가스 저감을 실현해 POST-2020 신기후체제 대응 글로벌 프로젝트를 베트남, 라오스, 인도네시아 등에서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우수한 기술력으로 15년간의 적지 않은 사업 경험으로 무엇보다 확장성이 크고 사업성이 우수한 분명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등 지속적으로 획기적인 에너지 기술을 융합하여 글로벌 거래소의 탄소배출권 마켓 신설을 선도하고 데이탐이 기축통화로 자리잡는 것을 목표로 세계 10대 블록체인 기업, 세계 10대 기업으로 성장을 지향하고 있다.

온실가스 감축은 전 세계가 함께 해결해 나가야 할 인류 공동의 과제로, 세계은행에 따르면 POST2020 신기후 체제 하에서 탄소배출권 규모는 약 4000조 시장으로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따라 데이탐은 PCR 블록체인 기술과 국내외 녹색기술을 융합하여 저개발국 및 개발도상국의 자발적 탄소감축목표 달성을 위한 글로벌 프로젝트와 기술력과 사업성 부문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으며 관련산업을 이끌어가고 있다.

 데이탐의 이영철 대표는 “프로비트코리아 거래소 상장을 계기로 화석에너지 소비감축 및 온실가스 저감을 실현해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이탐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카카오게임즈, 수요예측 국내 IPO 최고 기록 경신! (2020-08-31 11:23:58)

태영호, 북한의 반인륜적·...
신국보보물전 2017-2019’ 전시...
코로나19, 국내 확진자 95명 해...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KOF ...
김정은 친서에 도취한 문 대통...
삼본전자&하루엔터테인먼트 '...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