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공군 F-35A 프리덤 파이터 17호, 18...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9월25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우리도 할수 있다...! 유쾌한 그녀들의 ”치어리딩 클럽”
등록날짜 [ 2020년09월12일 11시56분 ]
 감동 찡한 고령의 치어리더 ‘POMS’의 힐링코미디
 

▲감동의 영화 '치어리딩 클럽' 폼즈가 우리 곁에 찾아오다. (사진제공 = 영화사 찬란)


[더코리아뉴스] 유순희 기자 = 꿈을 이루기에 늦은 나이는 없다! 모든 장벽을 뛰어넘어 꿈을 이룬 여성팀의 감동 실화, 우리 모두에게 전하는 따스한 응원과 용기, 미국의 ‘선 스프링스’ 실버타운의 8명의 실버 치어리더들의 감동 실화로 희망과 긍정의 힘이 관객들에게 전해지는 유쾌한 그녀들의 힐링 코미디 영화 ‘치어리딩 클럽(POMS)’가 관객들을 만나기 위해 지난 10일 개봉됐다.

웰다잉을 위해 실버타운 ‘선 스프링스’로 입주한 마사. 조용히 생을 마무리하고자 했던 그녀의 바람과는 달리 친화력 甲 이웃 셰릴의 등장으로 실버타운 역사상 처음으로 치어리딩 클럽을 결성한다.
▲ 웰다잉을 위해 실버타운을 찾은 마사를 반기는 '선 스프링스' 입주자들 (사진제공 = 영화사 찬란)


혼자 도시 생활을 해온 마사는 난소암 판정을 받은 후 웰다잉을 위해 실버타운 ‘선 스프링스’로 이사를 온다. 마사는 “남은 인생을 즐기세요.”라는 문구의 플랜카드를 봐도 시한부인 자신 의 처지만을 비관할 뿐이다. 조용히 생을 마감하길 바랐던 마사의 바람과는 달리 옆집 여자 셰릴 의 등장으로 모든 것이 바뀌어버린다.

마사는 그 누구도 아닌 스스로를 응원하기 위해 실버타운 최초 치어리딩 클럽을 결성해 오합지졸 멤버들을 조금씩 성장시켜간다. 고령의 나이로 마음만큼 몸이 움직여주지 않는 멤버들을 다독이며 동작 하나, 표정 하나를 가르치는 마사는 이 과정을 통해 오히려 위안과 용기를 얻게 되며 내외면적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맞게 된다.

가족이 없던 그녀 에게 무엇보다 소중한 친구와 꿈이 생기는 변화는 고령화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에게도 잊고 있던 꿈을 상기시키며, 도전에는 ‘어떠한 장벽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라는 메시지를 안겨준다
 

‘치어리딩 클럽’은 애리조나에 위치한 실버 타운에서 탄생한 유명 치어리딩 클럽 ‘폼즈(POMS)’ 의 실화를 영화화한 작품이다. ‘폼즈’는 초대형 콘테스트 쇼프로그램인 ‘아메리카 갓 탤런트’에 출연해 유명세를 얻고 BBC ‘100인의 여성’에 선정되며 전 세계인들에게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것을 몸소 보여주며 큰 감동과 응원의 메시지를 안겨줬다.

▲열정과 감동을 주는 영화의 한장면. 8명의 치어리더들의 활기찬 연습장면 (사진제공 = 영화사 찬란)


‘치어리딩 클럽’의 연출을 맡은 자라 헤이즈 감독 또한 TV쇼에 나온 ‘폼즈’ 멤버들의 열정에 감명을 받아 이 실화를 영화화하기로 결심한다. 자라 헤이즈 감독에게도 장편 데뷔작이었던 만큼 부담감이 큰 도전이었지만 다큐멘터리 연출로 쌓아온 실력을 발휘해 ‘폼즈’ 멤버들의 꿈과 희망, 열정을 스크린에 성공적으로 옮긴 영화이다.

지난 10일 개봉된 ‘치어리딩 클럽’ 영화는 고령화시대를 맞이하여 노년층에게 열정과 희망을 전달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모든 이에게 힘을 실어주는 힐링코미디 영화이다.

 


 



[더코리아뉴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순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로맨틱 코미디의 원조격인 뮤지컬 <듀엣> 13년 만에 관객 찾아 (2020-09-12 22:53:45)
제주 ‘빛의 벙커 : 반 고흐’展, 내년 2월 28일까지 전시 연장 (2020-09-08 21:53:38)

태영호, 북한의 반인륜적·...
코로나19, 국내 확진자 95명 해...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KOF ...
김정은 친서에 도취한 문 대통...
삼본전자&하루엔터테인먼트 '...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
에픽세븐, 신규 한정 영웅 랑...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