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공군 F-35A 프리덤 파이터 17호, 18...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9월22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 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화려한 무대와 원년 멤버들이 함께 할 뮤지컬 '고스트' 공연
등록날짜 [ 2020년09월15일 11시02분 ]
 오는 10월 6일부터 영화의 스펙터클 그대로 무대화한 뮤지컬로 탄생
 




[더코리아뉴스] 하성인 기자 = 영화 ‘사랑과 영혼’을 원작으로 한 대작 뮤지컬 '고스트'가 오는 10월 가을과 함께 우리에게로 찾아 온다.

뮤지컬 '고스트'는 1990년 패트릭 스웨이지와 데미 무어 주연으로 큰 성공을 거둔 영화 '사랑과 영혼(고스트)'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이번 뮤지컬에서는 아카데미 극본상을 받은 원작자 브루스 조엘 루빈이 뮤지컬 대본을 맡고, 'The Norman Conquests'로 토니상과 '마틸다'로 올리비에상을 수상한 매튜 와처스가 연출을, 팝 음악의 거장 데이브 스튜어트와 글렌 발라드가 음악을, 영화 '해리포터'의 마술 효과를 만들어 낸 폴 키이브가 특수효과로 참여하는 등 제작에 있어서만도 기대가 큰 작품이라고 볼 수 있다.

2011년 3월 영국 맨체스터 오페라하우스에서 첫선을 보인 뮤지컬 '고스트'는 6월 런던 웨스트엔드 피카델리 극장에 입성, 프리뷰를 거쳐 7월 19일 공식 오프닝을 가졌고 ‘진정한 공연의 마술(BBC 라디오)’ ‘불멸의 사랑에 관한 화려한 전시회(더 타임즈)’ 등 언론의 극찬과 함께 평단과 관객의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단숨에 웨스트엔드 히트 뮤지컬로 등극하였다.

웨스트엔드 데뷔 이후 채 1년이 지나지 않은 2012년 3월, 브로드웨이에 입성한 뮤지컬 <고스트>는 4월 23일 공식 오프닝 무대를 가졌고 ‘회전목마를 타는 듯한 설렘, 단연 최고의 뮤지컬 중 하나(더 시카고 트리뷴)’, ‘연극무대와 최첨단 기술의 놀라운 결혼(필라델피아 인콰이어러)’ ‘지금까지도, 지금도, 그리고 앞으로도 없을 그 어떤 브로드웨이 공연보다 훌륭한 영사 기술(더 패스터 타임즈)’ 등 미국에서도 호평을 받으며 공연되었다.

이처럼 뮤지컬 '고스트'가 재공연되기 어려웠던 이유는 무대 준비 기간만 약 2개월, 최신 극장 시스템 없이는 설치 불가능한 대형 메커니즘, 1,200석 이상의 극장에서 5개월 이상 공연되어야 하는 매머드급 규모의 공연이기 때문이다.

웨스트엔드와 브로드웨이에서 성공적인 무대를 마친 이 작품은 이후 한국, 호주, 네덜란드, 이탈리아, 헝가리 등에서도 공연이 되었으며, 신시컴퍼니는 2020년 디큐브아트센터를 3년 대관하여 '고스트'처럼 복잡한 무대 메커니즘, 긴 셋업과 무대 연습, 장기 공연되어야 하는 작품들을 안정적인 시스템 속에서 연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뮤지컬 <렌트>, <고스트>, <시카고>, <빌리 엘리어트>, <마틸다> 순서로 공연될 뮤지컬 시리즈는 각 공연 제목의 영문 철자를 따서 “당신과 우리의 최고의 순간 MOMENT”로 명명했다. 신시컴퍼니 뮤지컬 시리즈 MOMENT! 그 두 번째 작품은 뮤지컬 <고스트>로 선택, 7년 만에 관객과 만날 수 있게 되었다.

2020 뮤지컬 '고스트'는 주원, 김우형, 아이비, 박지연, 최정원 등 원년 멤버와 1,500여 명이 몰린 오디션을 거쳐 선발된 김진욱, 박준면, 김승대, 백형훈 외 19명의 실력파 앙상블들이 합류해 최고의 팀을 완성했다.

초연 당시 7개월여 동안 250회가 넘는 공연을 소화한 기존 멤버들은 작품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한층 더 짙어진 감성을 바탕으로 2020년 최고의 공연을 선사할 것이다. 그리고 박준면, 김승대, 백형훈 등 새롭게 합류한 배우들은 그동안 쌓아온 수많은 필모그래피에서 보이듯 더할 나위 없는 연기와 노래 실력과 더불어 이 작품에 딱 맞는 캐릭터로 작품에 신뢰를 더할 것이다.

한편 앙상블로 오디션에 지원했던 김진욱은 주인공 ‘샘 위트’가 가지고 있는 인간의 품격은 물론 가슴에서 터져 나오는 슬픔으로 가득 찬 연기와 가창력으로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 결과 예정에 없던 세 번째 ‘샘 위트’ 자리를 당당히 차지했다. 이렇게 모인 28명의 배우는 환상의 하모니로 역동적이면서도 아름다운 무대를 선사할 것이다.

지난 7월 뮤지컬 '고스트' 해외협력연출 폴 워윅 그리핀은 한국공연을 위해 내한했다. 2주간의 자가 격리를 거쳐 8월 18일 연습에 합류한 그는 “전 세계적으로 어려운 이 시기에 한국에서 우리가 모일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한다. 연출, 디자이너, 극작가 등 이 작품의 모든 오리지널 크리에이티브들 또한 ‘고스트'가 한국에서 공연될 수 있다는 사실에 감사함을 느낀다. 안전하게 공연을 올리고 성공적으로 마무리까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는 응원의 말을 전해왔다. 모두를 위해 각자 방역 수칙을 잘 지켜서 끝까지 안전하게 공연했으면 좋겠다.”라며 감사의 마음과 안전 수칙을 지켜달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처럼 뮤지컬 '고스트'는 10월 6일 첫 공연을 앞두고 지난 8월 초부터 철저한 방역 수칙 아래 안전하게 연습을 진행하고 있다.

영화보다 더한 무대의 감동을 안겨 줄 '고스트'는 마술과 영상을 활용한 최첨단 기술을 통해 영혼이 된 한 남자의 지고지순한 사랑을 아름답게 구현해내며 아날로그적인 사랑의 순수성을 부각할 예정이며, 실력파 배우들의 열연이 기대되는 뮤지컬 '고스트'는 오는 10월 6일부터 2021년 3월 14일까지 디큐브아트센터에서 관객들과 만나게 된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하성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바이올리니스트 콘(KoN), ‘웰컴대학로’ 개막식 MC 맡아 (2020-09-18 00:09:59)
농구에 리듬과 랩을 맞춰, 랩 뮤지컬 <미스매치> 공연 (2020-09-15 10:40:39)

일본 코로나19 확진자 312명의 ...
날씨, 오늘 '추분', 전국 구름 ...
화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운...
오늘의 운세, 9월 22일[음력 8월...
CAPCOM, WEB 스페셜 라이브 프로...
해양수산 분야 창업 활성화 위...
공군 F-35A 프리덤파이터 5대 편...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