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1월28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날씨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비가 몰고 온 찬공기 오후부터 찬바람 강해져…밤부터 맹추위 내일 내륙 한파특보
등록날짜 [ 2020년11월22일 12시30분 ]
 
 

포토샵 / 더코리아뉴스


[더코리아뉴스]
전영애 기자 =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비는 그쳤고 다만 전라해안, 경상도, 제주도에 약하게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가을비답게 약한 비가 비교적 짧은 시간 내리다 지나갔는데요, 앞으로 낮은 구름이 걷히면서 날은 차츰 개겠습니다.

오늘(22일)은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개겠고, 전라 해안 및 경상도, 제주도는 비가 오다가 낮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이후 들어오는 내륙의 찬 공기로 인해 이제부터 추위가 강해집니다.

오후부터는 찬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내일 아침은 기온이 크게 떨어지겠습니다.
더욱이 오늘 밤 11시를 기해서 한파주의보도 내륙을 중심으로 내려지겠습니다.

내일 아침 경기 포천과 충북 음성지역이 영하 7도까지 떨어지고 평창도 영하 6도까지 내려가는 등 중부 내륙이 영하 5도 아래로 내려가겠습니다.

서울은 영하 2도까지 떨어지면서 올가을 들어 가장 춥겠습니다. 특히 찬바람 때문에 몸으로 느끼는 추위는 이보다 더하니까 체온 유지들 잘하셔야겠습니다.

이번 주 기온 전망을 보시면 예년보다 추운 날씨는 모레 화요일까지 이어졌다가 주 중반에는 살짝 누그러지겠고, 주말에 다시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면서 추위가 강해지는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차츰 날이 개겠지만, 오후에 서해안부터 바람이 강해지겠고요, 동해안에는 너울이 밀려들기도 하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이 9도, 전주 11도에 그치겠고 바람이 체감온도를 더 끌어내리겠습니다.

이번 주는 중국에서 밀려오는 오염된 초미세먼지만 없다면 대체로 맑고 깨끗한 날들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4.0m, 남해와 동해상에서 0.5~3.0m로 일겠습니다.

주간예보 : 동풍의 영향으로 26~27일은 강원영동에 비가 내리겠고, 강원산간지방에는 눈으로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전영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출근길 전국이 최고 추위 꽁꽁 얼어붙어…한낮에도 종일 찬 공기 (2020-11-23 00:32:27)
날씨, 겨울 두 번째 절기 '소설' 전국 비 온 뒤…밤사이 기온 '뚝' 맹추위 예고 (2020-11-22 02:01:03)

날씨, 주말 다시 겨울 추위, 서...
일본 코로나19 폭증, 2,531명 많...
토요일 띠별로 보는 주간운세,...
오늘의 운세, 11월 28일[음력 10...
해군, 어머니와 육ㆍ공군 언니...
국방의 의무 마치고 재입대, ...
최원준 중위, 군ㆍ해병대 사관...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