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N

banner


현재 회원님의 레벨은 포토뉴스 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방사청, 미래 게임체인저가 한 눈에 보이는 ‘...
2021년01월21일thu
 
티커뉴스
현재 회원님의 레벨은 포토뉴스 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 해당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수미술관 드로잉 카페 등 5개 창업팀 도시 재생 혁신스타 선정!
등록날짜 [ 2020년12월09일 09시54분 ]
 
 

성수미술관(드로잉 카페 운영) / 홈페이지


[더코리아뉴스] 김현민 기자 =
국토교통부는 도시재생 청년혁신스타의 최종보고대회를 개최(‘12.02, 온라인)하고 우수한 5개 창업팀을 혁신스타로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5개 팀은 성수미술관(드로잉 카페 운영), 참새방앗간(수제맥주양조장 등 운영), 티구시포(공유오피스 운영), 열정거북협동조합(지역 문화기획자에게 마케팅 등 솔루션 제공), 스타트립(한류관련 여행플랫폼)으로, 각각 대상(1팀), 우수상(2팀) 및 장려상(2팀)을 수상하며 최대 1,000만 원의 상금도 받게 된다.
 
도시재생 청년혁신스타는 ‘19년부터 국토교통부, 한국토지주택공사(LH), 그리고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공동으로 진행한 도시재생 분야의 청년 창업가 육성 프로그램으로, ‘19년 공모를 통하여 12개의 예비 혁신스타를 발굴하였고(10월), 같은 해 12월 창업캠프를 통하여 집중육성 창업팀을 선정하였다.

또한 전문 컨설턴트기업을 3개의 권역에 배정하여 각 팀들의 창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하였고, 이번 최종보고대회를 통하여 5개팀의 혁신스타를 선정하였다.

혁신스타 최종보고대회에서는 각 팀이 1년 여 동안 준비하고 추진한 사업아이템에 대하여 성장 가능성, 시장 경쟁력, 그리고 도시재생 사업모델로의 확장성 등을 평가하였다.

대상을 받는 성수미술관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뛰어난 실행력, 사회적 가치 및 도시재생 연관성이 높은 점, 아울러 매출 상승 등 실제 성과를 올리는 점을 높이 인정받았고, 우수상 수상팀인 참새방앗간은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특화상품을 개발하며 도시재생거점 시설 등 사회적 자원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능력에 대하여, 티구시포는 높은 기획력, 실행력 및 지역사회 연계로 도시재생 시너지 창출 가능성에 대해 각각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장려상을 받는 열정거북은 지역의 관광자원과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도시재생과 연계가능한 사업으로 구체화하는 능력으로, 스타트립은 충분한 실행력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도시재생 기여 가능성이 돋보여 선정되었다.

청년혁신스타팀들에 관한 자료는 12월말부터 누리집 도시재생종합정보체계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역량과 조성균 과장은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과감한 도전정신이 침체되는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러 올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다”라며, “이번에 선정된 우수팀들 역시 도시재생 청년혁신스타 프로그램을 통하여 습득한 창업 역량으로 팀의 성장은 물론 지역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응원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김현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위메이드 전기아이피, 무역의 날 1000만불 수출 탑 수상! (2020-12-09 12:04:02)
카카오게임즈 남궁훈 대표이사, ‘2020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게임산업발전유공 부문 대통령 표창! (2020-12-08 17:53:24)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