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N

banner


현재 회원님의 레벨은 포토뉴스 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美 바이든, 주한미군 손발 묶을 수 없어 '연합...
2021년01월2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 교회 2곳, 거리두기에도 대면 예배 강행…지자체 ‘폐쇄’ 조치
등록날짜 [ 2021년01월12일 04시49분 ]
 
 

관련사진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정부 보건당국의 거리두기 행정 시행을 거부하고 대면 예배를 강행하면서 심각한 감염 초례 위험으로 여러 차례 고발당한 부산지역 교회 2곳이 행정조치로 폐쇄 조처됐다.

11일 부산 강서구청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오전에도 세계로교회는 정부의 2.5단계 거리두기를 비웃기라도 하듯이 새벽 예배를 신도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행했다.

앞서 10일에도 세계로교회는 신도 1,09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의 감염확산 차단 대책을 비웃기라도 하듯이 대면 예배를 진행했다. 이에 강서구청은 11일 0시를 기해 운영 중단 명령을 내렸다. 하지만 교회 측은 행정명령을 거부하고 이날 오전 대면 예배를 진행함에 따라 해당 지자체가 폐쇄 조치를 진행했다.

강서구는 세계로교회 측의 대면 예배 진행 문제를 지적하며 6차례 고발 조치했지만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그동안 예배를 강행해왔다.

서부교회도 전날 오전 신도 500명가량이 참석한 가운데 대면 예배를 진행해 관할 서구청으로부터 폐쇄 조치를 받았다.

서부교회는 9차례에 걸친 고발에도 대면 예배를 진행해 왔다. 이 때문에 지난 7일 운영 중단 명령을 받았으나 또다시 일요일 대면 예배를 강행, 12일 0시를 기해 폐쇄 조치가 내려졌다. 폐쇄 조치는 구청의 별도 해제 명령이 내려지기 전까지 유지된다.

이에 반발한 교회 측은 폐쇄 조치 명령에 강력히 반발하면서 구청의 폐쇄 조치 명령을 취소하라는 가처분 소송을 내면서 대응했다.

‘예배 회복을 위한 자유시민연대(이하 예자연)’는 이날 오후 2시 부산지방법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자체의 이번 행정명령은 부당함으로 집행정지 신청을 한다”라면서 “대부분의 교회는 철저한 거리두기와 교회 공동체의 필수 소모임 중지, 내부 식당 식사 중지 등 어느 시설보다 충분히 방역의 원칙을 준수하면서 협조해 왔다”고 밝히면서 “강서구의 세계로 교회의 폐쇄조치가 헌법상 보장된 종교의 자유와 형평성의 대원칙에 어긋난다”는 주장을 펼쳤다.

예자연 측은 “교회가 다른 시설에 비하여 특혜를 달라는 것이 아니다”면서 “다만 시설 규모를 적용한 일정 비율과 형평성에 맞는 방역 원칙을 적용해 준다면 철저하게 지키겠다는 뜻”이라고 다소 이외의 반응을 보이면서 “다만 요구하는 것은 교회의 기본 목적이자 개인의 신앙의 자유를 가질 수 있는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정부와 지자체에 요청하는 것”이라며 “교회시설 폐쇄 명령 중지를 위해 법원의 현명하고 신속한 판단을 간곡히 기대한다”고 입장을 설명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보건복지부, 생활방역 공식 광고영상·코로나19 의료진 응원 콘텐츠 Creative 부문 ‘파이널리스트’ 수상! (2021-01-12 15:58:44)
“집콕, ”공군이 내놓은 디자인을 만끽해보세요!”…“Mission : AFGMA” 개최 (2021-01-11 12:34:56)

‘세븐나이츠’ ‘오를리’ ...
MMORPG ‘그랑사가’ 사전 다운...
‘하스스톤 마스터즈’ 2021년 ...
신라 사찰, ‘대담신라’ 국립...
‘퍼즐앤드래곤’ ‘가면라이...
시노앨리스, '전생했더니 슬라...
스컬,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