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N

banner


현재 회원님의 레벨은 포토뉴스 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美 바이든, 주한미군 손발 묶을 수 없어 '연합...
2021년01월2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송재호, 농수축산물 대금 지급 30일로 단축해 농가 보호…법안 발의
등록날짜 [ 2021년01월12일 05시29분 ]
 - 중소농가 보호 “대규모유통업법” 발의‥불공정거래 관행 만연한 중소 납품업자 보호해야”
 

포토샵 / 더코리아뉴스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재호 의원(제주시 갑)이 농식품 유통거래에서 변질되기 쉬운 신선 농수축산물 30일 이내 상품판매 대금을 신속히 지급하여 중소 농가를 보호하는 “대규모 유통업에서의 거래 공정화에 관한 일부개정법률안”(이하 대규모유통업법)을 발의(8일)했다고 11일 밝혔다.

관련 법안을 발의한 송 의원은 농식품 유통시장은 신선 식품이라는 특성상 단기의 유통기한과 수급 불안정성으로 인해 대규모 구매업자에 대한 중소 농가의 거래의존도가 높아 그에 따른 각종 불공정거래 관행이 만연해왔다고 지적하면서 유럽연합(EU)은 지난 2019년 4월 농식품 유통거래 공정화 지침을 제정하고 B2B(business-to-business) 거래에서의 ‘갑을관계’ 문제를 규율하는 통일된 규범을 마련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EU 농식품 유통거래 공정화 지침은 변질되기 쉬운 제품의 대금 지급기한을 그렇지 않은 제품보다 단기인 30일로 정하고 있는데, 우리나라 대규모유통업법 제8조는 제품의 속성과 무관하게 대금 지급기한을 40일로 정하고 있다.

이에 부패·변질로 상품가치가 쉽게 훼손될 수 있는 신선농·수·축산물의 경우 대규모유통업자가 30일 이내에 상품판매대금을 지급하도록 하여 중소 납품업자 보호를 강화하고자 한다고 밝힌 송 의원은 대규모유통업자가 납품업자등과 사전에 약정하고 납품업자 등의 종업원을 파견받아 사용하는 경우의 파견 비용 분담을 파견조건에 명시하여 납품업자에게 불합리한 손실이나 부담을 전가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석준, 코로나 특별재난지역 의료인 차별 없는 지원해야! (2021-01-13 17:53:29)
박대수, 산업단지 폐기물처리시설 설치 의무해야! 강화된 법안 발의 (2021-01-12 05:11:37)

‘세븐나이츠’ ‘오를리’ ...
MMORPG ‘그랑사가’ 사전 다운...
‘하스스톤 마스터즈’ 2021년 ...
신라 사찰, ‘대담신라’ 국립...
‘퍼즐앤드래곤’ ‘가면라이...
시노앨리스, '전생했더니 슬라...
스컬,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