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N

banner


현재 회원님의 레벨은 포토뉴스 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날씨, 포근한 봄을 알리는 ...
2021년03월05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게임.리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에픽게임즈-CJ ENM, 방송 및 영화 제작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21년02월16일 09시22분 ]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지사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CJ ENM과 차세대 실감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CJ ENM은 대중문화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톱티어 엔터테인먼트 사업자로, 지난 25년간 방송과 영화, 음악, 공연,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통해 한국 문화의 세계화에 앞장서 왔다.
 
에픽게임즈와 CJ ENM의 이번 업무협약은 제작 협업 및 프로그램 교류를 통해 양사의 발전은 물론 차세대 실감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CJ ENM은 언리얼 엔진을 사용한 LED Wall 기반 버추얼 프로덕션의 도입으로 차세대 미디어 콘텐츠 제작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연내 제작할 CJ ENM의 텐트폴 콘텐츠에 적극 활용하면서 에픽게임즈와 관련 정보 및 기술을 교류할 방침이다.
 
이번에 적용 예정인 LED Wall 기반 버추얼 프로덕션은, 스타워즈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최초의 버추얼 프로덕션 실사 드라마인 ‘더 만달로리안’에서 사용됐던 기술로, 기존에 사용되던 그린스크린을 대체할 수 있는 획기적인 차세대 촬영 플랫폼이다.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렌더링한 3D 공간을 대형 LED 스크린에 투영해 카메라로 촬영하는 방식이다.
 
이와 같은 방식의 촬영 환경은 그린스크린을 배경으로 촬영한 후 후반 작업을 했던 기존의 방식과는 달리 LED Wall에 실시간으로 렌더링된 3D 배경을 투사해 카메라가 실제 환경에 있는 배우를 촬영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높은 퀄리티는 물론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언리얼 엔진이기에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배경을 실시간 렌더링하기 때문에 카메라의 움직임에 맞춰 공간의 깊이감까지 표현이 가능하다.

‘더 만달로리안’은 이 같은 기술을 바탕으로 지난해 에미상에서 특수 시각효과 부분을 수상한 바 있다.
 
CJ ENM 김상엽 콘텐츠R&D센터장은 “시나리오의 창의성과 유연한 연출 등 콘텐츠 제작에 있어 무한한 가능성과 혁신을 제시해 줄 언리얼 엔진에 대한 기대가 크다.

이번 협약은 CJ ENM의 콘텐츠가 에픽게임즈의 기술력을 만나 K콘텐츠의 무한한 가능성과 혁신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독창적이고 완성도 높은 실감형 콘텐츠 제작을 위한 연구개발 투자와 협력을 지속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CJ ENM과 업무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라면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CJ ENM의 콘텐츠 경쟁력이 언리얼 엔진을 만나,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꽃피울 수 있기를 바라며, 이를 위해 에픽게임즈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에픽게임즈]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배순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블리자드, 전면 온라인 방식 블리즈컨라인 성공적 막 내려! (2021-02-22 11:49:52)
퍼플, 블레이드 & 소울 2•프로야구 H3 서비스 돌입! (2021-02-10 16:04:32)

모바일 게임 ‘붕괴3rd’ 4.6 버...
탈리온, 치열한 경쟁 묘미 더...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 월...
날씨, 포근한 봄을 알리는 경...
코로나 67명 사망 확진자 1,170...
오늘의 운세 3월 5일 금요일
김제시, '쉼'을 위한 블로그&기...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