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N

banner


현재 회원님의 레벨은 포토뉴스 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서경덕•KB국민은행과 '대...
2021년03월05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날씨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강풍에 건조주의보 확대 화재 주의...내일 영하권 환절기 맹추위
등록날짜 [ 2021년02월22일 17시50분 ]
 
 

포토샵 / 더코리아뉴스


[더코리아뉴스]
전영애 기자 = 봄이 코앞으로 바짝 다가오면서 환절기 날씨의 변화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시간이 지날수록 대기의 건조함이 나날이 심해지면서 산불 피해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영동과 충청 이남을 중심으로 건조주의보가 확대되었고, 전국에 산불위기경보 '주의' 수준이 발령 중입니다.
이와 함께 밤사이 다시 전국 곳곳에 초속 10m 안팎의 강한 바람이 불면서 화재진화와 잔불 정리에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오늘 낮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밤부터 곳곳으로 한파특보가 발효되었고, 내일 아침기온은 오늘보다 10도가량 큰 폭으로 내려가 서울과 대전 -5도, 강릉과 광주 -3도, 대구 –4도를 보이겠고, 찬바람이 불며 체감온도는 이보다 더 낮아 춥겠습니다. 낮 기온도 서울 5도, 강릉 6도, 대전 7도선에 머물겠습니다.

한편, 곳곳으로 안타까운 산불 소식이 이어지고 있는데, 현재 강원영동과 경상도를 중심으로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특보가 내려진 지역은 실효습도가 35% 이하로 대기가 매우 건조합니다. 여기에 바람도 강하게 불어 작은 불씨가 큰 불로 번지기 쉬워 산불을 비롯한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며 전국이 대체로 구름 많겠고,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동해안과 경북북부동해안은 아침 한때 흐리고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자세한 지역별 날씨는 중부지방의 아침기온 춘천 -6도, 청주 -3도까지 내려가며 춥겠고요. 낮 기온도 인천 3도, 청주 6도선에 머물겠습니다. 

동해안 울릉도 독도에는 아침까지 눈이 내리다 그치겠고, 울진의 아침기온 -1도, 낮 기온 7도가 되겠습니다. 

남부지방의 아침기온 전주 -4도, 부산 1도를 보이겠고요. 낮 기온은 전주 7도, 부산 12도가 예상됩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최고 4m로 매우 높게 일겠고요. 특히, 동해는 모레까지 너울성 파도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안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모레 낮부터 기온은 다시 오르겠고요. 목요일에는 남부지방에, 금요일에는 남해안과 제주도, 동해안에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주 중반 이후부터 추위는 누그러지겠고, 주 후반 남부 지방과 제주도에는 단비가 내리겠습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전영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연일 산불에 아침에 기온 뚝 한파…바다 높은 파도 조업에 주의 (2021-02-23 00:48:50)
날씨, 오늘까지 계절을 앞서는 포근함…공기 탁하고 건조 (2021-02-22 00:56:07)

서경덕•KB국민은행과 '대한이...
금요일 주간 운세, 띠별로 보...
넥슨, ‘유료 강화/합성류’ ...
코에이 혁신 대작 ‘삼국지 전...
섀도우 아레나, 리메이크 영웅...
'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신...
‘세븐나이츠’ 신규 영웅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