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N

banner


현재 회원님의 레벨은 포토뉴스 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
2021년03월05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통령 ”전체 가계소득은 모든 분위에서 늘어났다“?…근로소득 감소했다면서!
등록날짜 [ 2021년02월22일 18시52분 ]
 
 

-"이번 주부터 백신 접종 시작, 신속·안전·체계적으로"
-"빠른 경제 회복과 함께 소득 불평등 개선 가장 중요한 목표"
-"4차재난지원금 최대한 폭넓고 두텁게, 가급적 3월 집행 시작" 



문재인 대통령은 2월 22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방역과 민생, 경제에 대해 자세히 언급했다. 2021.02.22.청와대.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2일 "드디어 이번 주부터 백신 접종이 시작된다"며 "요양병원과 시설 종사자와 입소자 등 우선순위에 따라 신속하고 안전하면서도 체계적으로 백신 접종이 이루어지도록 할 것"이라고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방역과 민생, 경제에 대해 자세히 언급했다. 

이날 "백신 접종이 시작되더라도 방역에는 한 치의 소홀함도 없어야 하겠다"면서 "다음 주부터 초·중·고 등교수업이 예정되어 있는 만큼 더욱 긴장감을 갖고 방역 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하면서 통계청에서 발표한 지난해 4분기 가계동향조사 결과에 대해 "저소득층인 1·2분위에서 근로소득이 크게 감소했고, 경제 활동 위축과 방역 조치 강화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사업소득도 줄어들었다"고 말했다. 

다만, "이와 같은 악조건 속에서도 오히려 전체 가계소득은 모든 분위에서 늘어났다"며 "정부의 적극적 정책 대응으로 이전소득이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정부는 재정의 적극적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면서 "올해 정부는 빠른 경제 회복과 함께 소득 불평등 개선을 가장 중요한 목표로 세워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4차 재난지원금은 피해계층 지원과 저소득 취약계층 보호, 고용위기 극복 등을 위해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며 최대한 폭넓고 두텁게 지원되도록 하겠다"고 밝히고 "정부는 추경을 신속히 편성하고 국회의 협조를 구하여 가급적 3월 중에는 집행이 시작될 수 있도록 속도를 내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위기 속에서 국민의 삶을 지키는 노력과 함께 우리 경제의 역동성을 키우며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가기 위한 노력을 확대해 나가야 한다"며 "우리 경제의 역동성을 보여주는 주역은 단연 벤처·스타트업"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고용의 축이 벤처기업으로 이동하고 있다"며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내고 있다“며 최근 벤처기업가들이 새로운 기부문화를 창출하고 있어 매우 뜻깊다면서 "우리 사회를 보다 포용적이며 품격 높은 사회로 나아가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해•여수 해저터널 건설 탄력받아…이제 관광상품 경쟁력 전 세계적급! (2021-02-23 22:26:27)
넷마블, 미국 인디게임 개발사 '쿵푸 팩토리' 최대 지분 인수! (2021-02-22 10:13:47)

코에이 혁신 대작 ‘삼국지 전...
섀도우 아레나, 리메이크 영웅...
'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신...
‘세븐나이츠’ 신규 영웅 ‘...
모바일 게임 ‘붕괴3rd’ 4.6 버...
탈리온, 치열한 경쟁 묘미 더...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 월...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