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N

banner


현재 회원님의 레벨은 포토뉴스 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
2021년03월05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재생에너지 의무공급량의 법률상 상한을 확대한다!
등록날짜 [ 2021년02월23일 08시22분 ]
 - 신재생에너지 의무공급량의 법률상 상한을 총전력생산량의 25%로 확대 -
 

자료사진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는 22일 오후 산업통상자원특허소위원회에서 “신에너지 및 재생에너지 개발·이용·보급 촉진법 일부개정법률안 등 26건의 법안을 심사했다.

이날 소위 위원들 간 논의 끝에 신재생에너지의 보급을 촉진하기 위하여 신재생에너지 의무공급량의 법률상 상한을 확대하는 「신에너지 및 재생에너지 개발·이용·보급 촉진법」 개정안을 의결했다.

”신에너지 및 재생에너지 개발·이용·보급 촉진법 일부개정법률안(김성환 의원 대표발의, 수정)“은 신재생에너지 의무공급량의 법률상 상한을 현행 총 전력생산량의 10% 이내에서 25% 이내로 확대하여 신재생에너지가 적극적으로 보급될 수 있도록 하는 근거를 마련하였다.

한편, 소위에서 함께 논의된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은 현행 2단계 입지제도를 3단계로 개편하고 영업규제의 대상·범위를 조정하는 등 내용으로, 온라인쇼핑의 확대 등 시장 환경의 변화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과 주요 쟁점을 명확히 하여 논의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 등을 종합해 충분한 논의를 위해 계속 심사하기로 했다.

또한, 「폐광지역 개발 지원에 관한 특별법」 개정안은 폐광지역 지원을 위하여 지정면세점을 설치하고 폐광지역개발기금의 납부기준을 변경하는 등의 내용으로, 지역 간 형평성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과 관계 부처와의 추가적인 협의가 필요하다는 의견 등을 종합해 계속 심사하기로 했다.

”한국광업공단법안(이장섭 의원 대표발의)“은 한국광물자원공사와 한국광해관리공단을 통폐합하여 ‘한국광업공단’을 신설하는 내용으로, 폐광지역 주민과의 충분한 협의가 필요하다는 의견 등을 고려하여 계속 심사하기로 했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법안(신정훈 의원 대표발의)“은 에너지 분야의 고급 과학기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를 특수법인으로 설립하고 그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내용으로, 에너지 관련 대학의 분리 신설 필요성, 학령인구의 감소 추세, 설립 재원의 비용부담 문제 등을 깊이 있게 논의하기 위하여 계속 심사하기로 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하영제, 수산물 유통•품질관리에 필수 전기요금 감면 근거 마련 (2021-02-23 08:29:56)
강기윤, “교육전담간호사 배치 의무화법 복지위 법안소위 통과” (2021-02-20 17:05:19)

'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신...
‘세븐나이츠’ 신규 영웅 ‘...
모바일 게임 ‘붕괴3rd’ 4.6 버...
탈리온, 치열한 경쟁 묘미 더...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 월...
날씨, 포근한 봄을 알리는 경...
코로나 67명 사망 확진자 1,170...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