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4월1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생활·문화 > 문화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바이얼리스트 콘(KoN)의 팝콘(POP-KoN)프로젝트 신곡 'Vincent' 발표
등록날짜 [ 2021년03월30일 00시09분 ]
 고흐 생일날 고흐에게 전하는 선물같은 팝(POP)
 

▲집시 바이얼리스트로 잘 알려진 콘(KoN)의 팝콘(POP-KoN) 프로젝트로 이번에는 반 고흐의 생일인 3월 30일에 맞춰 'Vincent'를 발매했다.


[더코리아뉴스] 하성인 기자 = 집시 바이얼리스트로 잘 알려진 콘(KoN)이 빈센트 반 고흐의 생일인 3월 30일을 기념하여 이번 팝콘(POP-KoN)프로젝트로 신곡 'Vincent'를 발표했다.

 

바이얼리스트 콘(KoN)은 그 동안 우리에게 익히 알려졌거나, 많은 사람들로부터 오랫동안 꾸준히 사랑받아 온 명곡들을 콘(KoN) 특유의 감미로운 목소리를 담아 팝콘(POP-KoN)프로젝트를 진행 해 왔다.

이번에는 새로운 봄을 맞아 팝콘(POP-KoN) 프로젝트로 고흐의 탄생을 축하하고 기념하는 의미에서 그의 생일인 3월 30일에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삶을 노래한 명곡 'Vincent'를 선보이게 되었다고 한다.
 

원곡자인 돈 맥클린은 고흐에 관한 책을 읽은 후 1971년에 가사를 썼으며 노래의 첫 도입부분인 'Starry Starry Night'은 고흐의 대표적인 작품 '별이 빛나는 밤'을 연상시키는 가사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앨범은 한평생 사랑받고 싶었지만 사랑받지 못했던 예술가 '빈센트 반 고흐'를 위해서 예술가 KoN(콘)이 168번째의 생일을 맞는 그에게 전하는 선물이라고 볼 수 있다.  잔잔하고 서정적인 바이올린 연주로 시작해 기타와 스트링 위에 스며드는 KoN(콘)의 목소리는 한 편의 시(詩)처럼 울려 퍼지며 깊은 감동을 불러일으킨다.
 

우리의 삶이 각박할 때, 예술은 마음속에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쉼터를 마련해 준다. 정신없이 바쁜 일상과 메마른 삶에 지쳐있었다면, 오늘 KoN(콘)의 'Vincent'를 들으며 잠시 고흐가 올려다 보면서 느낀 그  '별이 빛나는 밤'을 초봄의 밤하늘을 올려다보면서 그가 그렸던 세상을 마음속에 그려보는 것이 어떨까 싶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하성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자동차 이젠 제대로 즐기자~! ‘2021 ATK 튜닝페스티벌’ 개최 (2021-04-01 11:50:25)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 허문영 위촉 (2021-03-25 17:15:16)

"무아舞我, 바람 딛고 오르다!"...
일본 코로나 폭증, 확진자 4,802...
날씨, 황사 사라지고 오후부터...
띠별로 보는 주간운세, 4월 18...
오늘의 운세, 4월 18일 [음력 3...
일러스트로 보는 영화 이야기-...
문 대통령, 이철희 정무수석비...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