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사진] K국방, 튀르키예 지진피해 지원 장병 프로야구 시구 및 경기 관람 했다!

등록일 2023년04월10일 03시2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국방부는 2023년 정규시즌 LG트윈스 홈 개막전에서 튀르키예 지진피해를 지원하기 위해 대한민국 해외긴급구호대 1진으로 파견됐던 특전사와 의무사 장병들이 프로야구 시구·시타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LG트윈스 홈 개막전은 4월 7일(금) 18시 30분, 잠실야구장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육군 특수전사령부 제1공수특전여단 재난신속대응부대 지역대장 서석관 소령이 시구를, 국군의무사령부 국군수도병원 중환자실장 김동훈 중령이 시타를 진행했다.

 
시구자인 서석관 소령은 남수단재건지원단 해외파병 경험과 현 소속부대인 재난신속대응부대에서의 긴급구조활동 경험 등을 되살려 지난 대한민국 해외긴급구호대 1진 파견 중 총괄장교라는 중책을 맡았다. 서 소령은 구호대 활동 간 현지 주민들의 요청에 따른 구조 및 탐색활동을 통제하고, 유관기관 협조, 군 파견병력 지휘, 본국 상황보고 등의 임무를 수행하였다.

 
시타자인 김동훈 중령은 아프가니스탄 재건지원단과 필리핀 합동지원단 등 해외파병 2회, 청해부대 코로나19 지원 파견 등 다양한 실전경험을  경험을 겸비하여 긴급구호 임무에 특화된 군의장교로, 이번 구호대 활동간 외상 전문의로서 생존자 응급처치 등 긴박한 현장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하는 두 장병은 대한민국 해외긴급구호대의 튀르키예 파견일자인 ‘28(현지 도착일자)’과 튀르키예 구호자 수를 뜻하는 ‘8’을 등번호로 새긴 운동복을 입고 경기장에 나서며, 국방부 군악대대가 특별공연과 함께 애국가 제창 및 연주를 맡았다.
 
시구자 서 소령은 “현지에서 생존자를 한 명이라도 빠르게 구조해야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구조활동에 임했다”며, “구호대 활동을 응원해주시고 격려해주신 국민들과 현지 주민들의 성원에 감사하며, 이번 시구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고 말했다.
 
시타자 김 중령은 “파견 소식을 들었을 때, 70여 년 전 대한민국에게 자유를 선물한 형제의 나라 튀르키예를 돕기 위해 망설임 없이 지원했다”며, “앞으로도 군인으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솔선수범의 자세로 군 복무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LG트윈스는 국군 장병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표하기 위해 대한민국 해외긴급구호대 1진 파견 장병들과 해당 부대원들에게 이번 경기의 관람 좌석을 제공했다.
 
국방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안보뿐만 아니라 국제사회의 평화 유지를 위한 국군장병들의 희생과 헌신을 되새기고 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행사 취지를 전했다.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disf@disf.kr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