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다국적 공군훈련 ”Iniochos 23” 4일차 오후 훈련후 착륙하는 전폭기들

등록일 2023년04월28일 13시0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더코리아뉴스] 장상호기자 = 지난 4월 24일 시작되어 4일차에 접어든 그리스 공군이 주관하는 다국적 연합공중훈련 'Iniochos 2023'에서 오후 훈련후 각국 전투기들이 착륙하고있다.



이번 훈련은 117전투비행단이 배치되어 있는 그리스 서쪽에 위치한 Andravida 공군기지에서 진행된다.

23년도 훈련에는 그리스 공군이 Block 형으로 개량한 F-16 바이퍼와 새로 도입한 라팔이 처음으로 참가한다.또한 사우디아라비아와 인도 및 요르단 공군이 사상 처음으로 훈련에 참가했으며 미공군과 이스라엘공군이 보이지 않는 점이 특징이다.

그리스공군 이외의 참가국과 기종은 다음과 같다.

– 키프로스 공화국 AW139 헬리콥터와 종말유도팀
– 프랑스 공군 Rafale 전투기
– 미공군 F-16, MQ-9 REAPER 무인 항공기 및 종말유도팀 (이라고 알려졌지만 현재까지 전혀 보이지 않고 있다)
– 인도공군 Sukhoi-30 4대 및 2대의 C-17 수송기를 참가시켰다.
– 요르단 공군 F-16 4대
– 스페인공군 EF-18A 및 EF-18B 전폭기 4대
– 이탈리아공군 Tornado IDS 및 ECR 8대
– 사우디아라비아공군 F-15SA 4대
– 슬로베니아공군 PC-9M 전선통제 및 경공격기 2대

또한 오스트리아는 정보 요원과 캐나다는 항공 교통 관제사로 훈련에 참가했다.

참여국가가 대폭증가하여 국제 훈련으로의 위상을 고조시켰다.

7개국 대표단이 지중해 동부의 더 넓은 지역에서 실시되는 "Iniochos 2023" 훈련의 중요성을 고려하여 많은 국가에서 훈련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대표단을 보낸 국가는 독일, UAE, 모로코, 몬테네그로, 바레인, 슬로바키아, 튀니지 등이다.

모든 임무의 계획, 실행 및 보고는 그리스 공군(HAF)이 감독한다.

훈련의 목적은 참여 공군 간의 국제 협력을 강화하는 훈련으로 실제 전투를 가상한 환경에서 진행된다. 또한 참가자가 전문적인 환경에서 의사 소통하고 서로의 가장 효과적인 프로세스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얻을 기회를 가진다.

준비 단계는 4월 18일에 시작되어 4월 23일까지 지속되며 실행 단계는 4월 24일에 시작되어 2023년 5월 4일에 종료된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