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AR글래스 제조사 엔리얼, 엑스리얼로 사명 변경… 일상 속 AR 경험 무한확장!

등록일 2023년05월26일 09시3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 글로벌 AR 글래스 제조사 엔리얼이 ‘엑스리얼(XREAL)’로 사명을 변경하고 대대적인 리브랜딩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한국 시간 오후 9시 기준으로 엔리얼(Nreal) 전세계 지사의 사명과 로고가 ‘엑스리얼(XREAL)’로 변경되었다.

엑스리얼의 ‘X’는 현재와 미래, 현실세계와 디지털세계를 연결하는 가교를 의미하며, ‘현실에서의 무궁무진한 탐험(Explore, Expand the Reality)’이라는 슬로건 하에 사용자들의 일상에서 AR 경험을 무한 확장하겠다는 포부를 담아 리브랜딩한다는 것이 엑스리얼 측의 설명이다.

기존의 엔리얼(Nreal)이 현실세계(real)와 가상세계(unreal) 사이를 가리킨 의미로서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융합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면, 엑스리얼로의 진화를 통해 보다 다양한 차원의 세계를 연결하고 실생활에서 AR 활용도를 높여,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에 대한 영감을 주고자 하는 의도다.

엑스리얼은 글로벌 증강현실의 혁신을 이끄는 AR 기술 기업이자, 현재 전세계 판매량 1위 AR글래스 제조사이다.

지난 2019년, AR 기술을 바탕으로 세계 최초로 소비자 친화적 선글라스와 같은 외형의 제품을 개발해 시장을 선점했다.

지난해 9월에는 약 79g의 가벼운 무게와 편의성을 가진 일반 소비자용 데일리 AR글라스 ‘엔리얼 에어’를 국내 출시해 출시와 동시에 초도물량 완판을 달성하며 국내 소비자들의 AR경험 대중화를 선도했다.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지난해 엔리얼(현 엑스리얼)은 전세계 소비자 및 기업 전체를 대상으로 한 AR글래스 시장 점유율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제품 판매량의 경우 2위에서 4위까지 기업의 판매량 총합보다 많았으며 2위 기업의 세 배에 가까운 수치였다. 

엑스리얼은 올해 3분기 중으로 엑스리얼로서 선보이는 첫 신제품 ‘엑스리얼 빔(Beam)’을 출시하고, 국내 공식 판매처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여정민 엑스리얼코리아 지사장은 “AR은 향후 수십년 간 발전할 가장 핵심적인 기술 중 하나로서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바꿔줄 것”이라고 말하며, “엑스리얼은 일상 속 AR 경험을 무한확장해 사람들에게 새로운 미래와 가능성에 대한 영감을 제공하고자 기술혁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