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제주, 오감으로 즐기는 오색 블루스 여행길~!

전국 농아인 리더 투어 개최…세계농아인대회 성공 개최 기원

등록일 2023년06월06일 18시3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제주관광공사는 한국농아인협회와 같이 6일부터 16일까지 3회차에 걸쳐 제주 오색블루스 여행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6일 1회차 단체 사진(사진제공=제주관광공사)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 한국농아인협회(회장 채태기), 무장애관광 전문 여행사 두리함께(대표 이은실)는 6일부터 오는 16일까지 3회차에 걸쳐 도내 일원에서 농아인 리더들을 대상으로 ‘제주의 오색 블루스 여행’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7월 제주에서 열리는 국제 행사인 제19회 세계농아인대회(WFD, World Congress of the World Federation of the Deaf)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추진되는 이번 행사에선 1회차는 6월 6일부터 8일, 2회차는 6월 12일부터 14일, 3회차는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는 가운데 이 기간 한국농아인협회 전국 시도협회 및 시군구 지회장 250여 명이 제주를 찾을 예정이다.
 
전국의 농아인 리더들은 2박 3일간 ‘제주의 오색 블루스’라는 주제에 걸맞게 제주 수국과 제주 바다의 푸른 빛을 감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치유의 숲에서는 초록 숲을, 돌문화공원에선 검은 제주의 돌을, 용눈이오름에서는 오름 풍경이 담긴 마소(말과 소)의 색을 느껴볼 예정이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33년 만에 아시아에서 개최되고, 한국에서는 처음 개최되는 제19회 세계농아인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한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시각, 청각, 촉각, 미각, 후각의 오감으로 즐기는 관광 콘텐츠와 무장애 여행을 위한 대상 확대를 통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제주 관광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국 농아인 리더 투어는 지난해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주최한 무장애 팸투어 ‘오감으로 즐기는 제주’ 시리즈 중 농인을 대상으로 진행된 ‘색채로 기억하는 제주’ 팸투어의 높은 프로그램 만족도와 성원에 힘입어 확대 운영하게 됐다. 

 

더코리아뉴스 하성인 기자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