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북한 미사일에 이어 핵 실험 강행하나? 백악관 “핵 실험 가능성에 우려”

등록일 2023년07월17일 10시2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미국 백악관이 최근 북한 미사일 발사와 관련해 북한이 핵 실험을 강행할 수 있다는 우려를 나타냈다.

 

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16일(미국 시각) 미국 바이든 행정부가 북한이 핵 실험을 진행할 가능성에 계속해서 우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설리번 보좌관은 이날 CBS와의 인터뷰에서 "북한이 7차 핵실험을 할 것이라고 한동안 우려해왔다"면서 "그런 일이 당장 일어날 조짐은 보이지 않지만, 북한이 또 다른 핵 실험을 진행한다고 해도 놀랄 일은 아닐 것"이라고 말했다.

 

북한은 지난 12일 동해상으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시험 발사했다.

이번에 발사한 미사일은 북한이 그동안 발사한 어떤 탄도미사일보다도 긴 시간 비행한 것으로 확인되면서 미국이 긴장하고 있다.

 

북한이 이번에 발사한 미사일 도발 수위를 예측하면서 핵 실험 가능성에도 예의 주시하고 있다는 관측이다. 따라서 미국 워싱턴에서는 북한이 2016년 9월 이후 처음으로 핵 실험을 감행할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는 진단이다.

 

 

설리번 보좌관은 이어 미국은 "북한의 역량이 어떻게 발전하고 있는지 보기 위해 모든 시험을 면밀히 관찰하고 있다"면서 "우리는 일본과 한국 등 동맹국들과 매우 긴밀하게 협력해 이 위협에 대해 발맞춰 공동으로 대응하는 것을 확실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상원 선임기자 disf@disf.kr

 

 

 

Copyrightⓒ더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