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인 오늘(12일),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내외로 오르는 곳이 많겠습니다.
포토그래픽 더코리아뉴스 김규희 기자
또한, 오늘 오후에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외출 시작은 우산을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지역별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전국이 구름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아침 기온 서울 22도, 대전 21도 광주 21도 대구 21도이고, 낮 기온 서울 30도, 대전 30도 광주 30도 대구 30도가 되겠습니다.
오늘 날씨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기압계 현황 살펴보겠습니다. 밤사이 우리나라는 중국 산둥반도에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구름 많은 하늘을 보였는데요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이 구름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한편, 오늘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는데요, 그 원인을 살펴보면 우리나라 상공 약 5km 부근에는 영하 10도 안팎의 차가운 공기가 위치한 가운데 낮 동안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기온이 30도 내외로 오르고, 기류가 수렴하면서 대기가 매우 불안정해져 소나기구름이 발달하겠습니다.
자세한 소나기 전망 살펴보면 오늘 오후에 전남권과 전북동부, 경북서부내륙, 경남북서내륙, 제주도 산지에 소나기 오는 곳 있겠고요, 예상 강수량은 5~20mm입니다. 한편, 오늘 오후에는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 충남북부에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소나기가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안전사고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서해상과 동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온 전망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18~24도로 어제와 비슷하게 시작하겠고요. 낮 기온도 28~30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특히,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내외로 오르는 곳이 많겠으니까요! 건강관리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안개 전망입니다. 현재 일부 강원산지에는 시정이 답답한 곳이 있는데요,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에는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차량 운행 시, 서행하시고 안전거리를 넉넉히 확보하셔서 교통안전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많이 오르면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외출하실 때 작은 우산을 챙기셔서 갑자기 내리는 소나기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더코리아뉴스 오늘 날씨였습니다.
김규희 기자 disf@disf.kr
Copyrightⓒ더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