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제7회 서울무용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

11월 2일부터 11월 5일까지, 댄스필름 페스티벌, 세다프에서 만나요!

등록일 2023년09월15일 01시2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제7회 서울무용영화제(Seoul Dance Film Festival, 이하 SeDaFF·세다프)의 공식 포스터 및 티저 예고편이 공개됐다.

 

올해 공식 포스터는 “세다프로의 재회(Re-engaing through SeDaFF)”라는 슬로건을 모티브로 삼아, 바다속 깊은 물결의 흐름이 하나로 모여 움직이는 모습을 시각화했다. 다채로운 색상의 물결이 아름답게 어우러져 하나의 커다란 물결이 되어 움직이는 것처럼, 올해 서울무용영화제에서 다양한 영화 장르와 분야가 융합되어 새로운 하나의 움직임을 만들어낼 것을 표현했다.

 

또한, 포스터 속 각양각색의 물결과 그 흐름은 영화제에서 선보일 무용영화(dance film)들을 떠올리게 한다. 각자의 서사로 흘러가는 무용영화들이 모여 하나의 커다란 물결을 이루는 댄스필름 축제, 서울무용영화제를 상징한다.


더불어 14일 제7회 서울무용영화제의 시작을 알리는 첫 티저 예고편도 공개하면서 올해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서울무용영화제 측은 올해는 무엇보다 대중에게 무용영화를 알리고 영화인에게 새로운 예술적 영감을 주는 댄스필름 플랫폼의 역할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향후 영화제의 도약을 위한 준비단계로 내실을 다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7회 서울무용영화제는 오는 11월 2일부터 11월 5일까지 4일 간 아트나인 (메가박스, 이수역)에서 개최된다. 서울무용영화제 사무국은 7회를 맞이하여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기 위해 영화제 기간을 하루 더 연장한다고 언급했다. 영화제의 개막일은 11월 3일 금요일이며,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11월 2일 목요일에는 “프리오픈 세다프(Pre-Open SeDaFF)”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무용영화제는 지난 8월 18일 무용영화 출품 공모를 마감했다. 지난 4월 24일부터 8월 18일까지 약 4개월 동안 국내외 무용영화 작품을 접수했으며, 올해 출품된 작품은 250편 이상으로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장르별로는 드라마(극영화) 53.8%, 스크린댄스 37.7%, 다큐멘터리 15.1%, 실험 7.3%, 애니메이션 및 기타 4%, 등 다양한 장르 분포를 보였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드라마와 다큐멘터리 장르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이번 공모전에 출품된 모든 작품은 전문가 심사위원단의 세 차례 엄정한 심사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를 통해 선정된 2023 SeDaFF 공모작 베스트는 오는 9월 27일에 서울무용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제7회 서울무용영화제 공식프로그램으로 상영되며, 이 가운데서 수상작이 결정된다. 공모전 수상 결과는 영화제 폐막식 당일에 발표되며, 시상도 함께 진행된다. 최우수작품상과 감독상에는 각각 트로피 및 상금 500만원, 300만원, 심사위원특별상에는 트로피가 수여된다. 이날 영화제 관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관객이 뽑은 best’도 시상한다.


제7회 서울무용영화제는 영상예술포럼이 주최하며, 서울무용영화제 집행위원회가 행사를 주관한다.

 

하성인기자 press017@naver.com

 

 

 

 

Copyrightⓒ더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