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날씨] 새벽 경남권해안 강한 비, 아침까지 전국 대부분 짙은 안개.

등록일 2023년09월18일 07시0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오늘(18일)은 은 전남 남해안과 경상권, 제주도를 중심으로 비가 이어지겠는데요. 특히, 새벽에 경남권 해안에는 매우 강한 비가 오는 곳도 있겠습니다.

 

또한, 낮 동안 기온이 오르면서 대기가 불안정해져, 오늘은 동쪽 지역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비나 소나기가 오는 곳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으니까요.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한편, 전국 대부분 지역에 짙은 안개가 끼겠으니까요. 출근길 교통안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어 오늘은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지만, 전남 남해안과 경상권, 제주도를 중심으로는 비가, 동쪽 지역에는 소나기가 오는 곳도 있겠습니다.

 

주요 지역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22도, 강릉 21도, 광주 21도, 대구 22도가 되겠고요. 낮 기온은 서울 28도, 강릉 29도, 광주 30도, 대구 31도가 되겠습니다.

 

오늘 상층 5km 부근 예상 일기도를 보시면, 차가운 공기를 동반한 상층 기압골이 지나가는 가운데, 낮 동안 기온이 올라 대기가 불안정해지겠는데요. 이때 지상 바람이 수렴되는 동쪽 지역을 중심으로 소나기 구름대가 발달하겠습니다. 먼저 소나기가 오는 시간을 보시면 오후에 경기 북동부와 강원도, 충북북부, 경상권, 제주도에 소나기가 오겠고요. 경상권은 저녁까지 이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오늘 소나기 예상 강수량 보시면, 경기 북동부와 강원 중북부, 충북 북부, 제주도는 5~20mm, 강원남부, 경북권 서부, 경남권은 5~40mm, 경북동부는 5~60mm의 소나기가 오겠습니다.

 

오늘 기압골이 남하하면서 대기가 불안정한 가운데, 하층 1.5km 부근의 북태평양 고기압 가장자리를 따라 노란색으로 보이는 따뜻하고 습한 난기의 영역이 한반도 남쪽 지역에 위치하면서 비구름대가 발달하게 되고 해당 지역에는 비가 이어지겠는데요. 강수 시간은 새벽까지 전남동부남해안과 경북권 남부, 경상권해안, 경남중. 동부 내륙, 제주도에 비가 오겠고요. 경북남부동해안은 아침까지 이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을 보시면 전남동부남해안은 5~20mm, 경북권 남부 내륙은 5~40mm, 경남중. 동부 내륙과 경북남부동해안, 울릉도·독도는 10~50mm의 비가 오겠고요. 경남권 남해안과 제주도는 20~60mm가 오되 경남권 남해안에는 80mm 이상 오는 곳도 있겠습니다.

 

특히, 새벽에 경남권해안에는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40mm의 매우 강한 비가 오겠으니까요. 해당 지역에서는 강한 강수로 인한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안개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며칠간 이어진 비로 대기가 습한 가운데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곳곳에 안개가 피어오르겠는데요.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고요. 서해상에도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강이나 호수, 해안과 인접한 도로와 교량에서는 안개가 더욱 짙게 끼겠으니까요. 출근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더코리아뉴스 오늘 날씨였습니다.

 

김규희 기자 disf@disf.kr

 

 

 

Copyrightⓒ더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