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XPLA, 글로벌 웹3 인프라 기업 '네프타'와 파트너십 맺어!

등록일 2023년09월18일 10시5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참여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가 웹3 인프라 기업 ‘네프타(Nefta)’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네프타는 게임 업계에서 다년간 경력을 쌓아온 베테랑들이 함께 설립한 글로벌 웹3 인프라 기업으로 미디블 엠파이어스(Medieval Empires), 미스틱 게임즈(MYSTiC Games) 등 글로벌 웹3 게임 개발사들과도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웹3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의 개발과 출시, 서비스 확대 등을 지원하는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며 성장했다.

자체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와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통해 디지털 자산과 다중 체인 지갑, 맞춤형 마켓 플레이스 등을 통합해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네프타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계기로웹3 게임 개발자들의 XPLA 생태계 진입이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웹3 게임 개발에 필수적인 기능들을 담고 있는 ‘네프타 툴박스’가 XPLA 메인넷에 연결되어 손쉬운 개발 환경이 구축된다.

토큰 및 NFT의 생성과 배포 등을 포함한 다양한 웹3 기술 인프라가 원스톱으로 지원되는 것이다.

폴 킴 XPLA 팀 리더는 “메이저 글로벌 웹3 게임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웹3 게임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갖추고, 탁월한 인프라 기술력을 보유한 네프타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XPLA는 게임에 특화된 글로벌 메인넷으로서,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네프타와 함께 웹3 게임 산업을 확대시키고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지샨 윌링크(Geeshan Willink) 네프타 대표는 “게임을 중심으로 웹3 철학을 발전시켜 나가고 있는 XPLA의 방향성은 네프타의 블록체인 도구와 기술에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며 “개발자와 게이머 모두에게 탁월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파트너십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XPLA는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아우르는 글로벌 메인넷으로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포함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 키우기 온라인’ 등 다양한 게임을 온보딩하며 본격적인 성장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XPLA 메인넷에는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과 함께 YGG,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블록데몬(Blockdaemon), 오아시스(Oasys)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파트너사로 함께 참여하고 있다.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press_culture@naver.com 

Copyrightⓒ더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