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6일 / 화요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내리겠고요. 늦은 오후부터 밤사이 수도권과 충청권 및 전라권에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포토그래픽 더코리아뉴스 김규희 기자
오늘 기온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과 대전 19도 대구 20도, 부산 22도 등 17도~23도 분포이고요. 낮 기온은 서울 22도, 대전과 대구 24도 부산 26도로 21도~28도 분포로 비가 내리면서 낮 기온이 많이 오르지 못하겠습니다.
그럼 내일 날씨 자료와 함께 자세히 살펴보면, 서해에서 강수대가 유입되면서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는데요. 이 강수대가 점차 다가오면서 오늘 저녁부터 중부지방과 전북 그리고 경북권과 경남북서내륙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이어서 기압계 전망입니다. 서해에서 접근해 오는 저기압에 의해 강수 구역이 점차 확대되면서 오늘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겠고요. 늦은 오후부터 밤사이에는 수도권과 충청권 및 전라권은 소강상태를 보이겠습니다.
특히, 동풍이 유입되면서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시간대별 강수예보를 살펴보면 오늘은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비가 내리다가 늦은 오후부터 밤사이 수도권과 충청권, 그리고 전라권을 중심으로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고요. 내일 새벽부터 오후 사이에 중부지방과 전북, 그리고 경북권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어제부터 내일까지의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에 20~70mm 수도권과 강원영서, 그리고 충청권 및 경북권에는 5~40mm의 비가 내리겠고요. 제주도와 전북에는 5~20mm, 경남권에는 5mm 내외 전남권에는 5mm 미만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어제저녁부터 내일 사이에 비가 내리는 지역이 많겠으니 우산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겠고요. 비가 내리면서, 도로가 미끄럽겠으니 교통안전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더코리아뉴스 오늘 날씨였습니다.
김규희 기자 disf@disf.kr
Copyrightⓒ더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