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날씨] 남부지방 오전, 중부지방 오후까지 가끔 비…해상에 바람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아

등록일 2023년09월30일 09시0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오늘(30일)부터는 일찍이 귀경길에 오르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소식이 있어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은 오전까지 남부지방에 가끔 비가 오겠구요. 오후까지 중부지방과 제주도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 전남해안, 제주도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라겠구요. 오늘 밤부터 대부분 해상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오늘 전국 날씨입니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오후부터 구름많아지겠구요. 오전까지 남부지방, 오후까지 중부지방과 제주도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17도, 춘천 15도, 대전, 광주16도, 대구 17도로 출발하겠구요. 낮 최고기온은 서울, 춘천 23도, 대전, 광주24도, 대구 25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그럼 더 쉽고 자세한 오늘 날씨를 살펴보면 먼저 기상청 레이더 영상에는 현재 기압골에 의한 강수 구름대가 통과하면서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구요. 그 밖의 지역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는데요. 남부지방은 오전까지 중부지방은 오후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오늘 기압계는 먼저 서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남부지방과 중부 일부지역에 비가 내리겠는데요. 두 번째로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오후까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한편, 오후부터 기압골 후면으로 찬 공기가 내려오겠구요. 따라서 기온은 모레까지 점차 낮아지겠습니다.

 

또한 한기를 동반한 기압골이 지나가면서 오늘 수도권과 강원내륙과 산지에는 돌풍이, 전남해안, 제주도에는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앞으로의 강수 지역과 시간 살펴보면 오늘은 먼저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강원영서와 충북북부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구요, 아침까지 강원영동중.남부에, 오전까지 충청권남부와 남부지방에, 오후까지 제주도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 두 번째로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전부터 오후 사이 수도권에, 오후에는 충남북부에 한떄 비가 오는 곳이 있겠는데요. 따라서 중부지방은 비가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구요.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내일(10월 1일)까지 예상 강수량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제주도에는 5~30mm가 되겠구요. 경기북부, 강원영서북부, 전라권, 경남서부에 5~2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대구·경북, 부산·울산·경남중·동부, 울릉도. 독도에는 5~10mm 서울. 인천. 경기남부, 서해5도와 강원영서중부, 강원남부, 충청권에 5mm 내외의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바다 날씨입니다. 오늘 늦은 밤부터 대부분 해상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게 일겠으니 항해 및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시기 바라겠구요, 서해상과 남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달의 인력이 강해 해수면의 높이가 높은 기간으로, 만조 시 서해안과 남해안, 제주도 해안의 저지대에는 해수면 높이가 더욱 높아져 침수 가능성이 있겠으니,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더코리아뉴스 오늘 날씨였습니다.

 

김규희 기자 disf@disf.kr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