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나폴레옹’, 지금 우리에게 깊은 영향력 끼치고 있는 흥미진진 이야기 공개해 화제!

등록일 2023년11월29일 09시3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나폴레옹 포스터/ 소니 픽쳐스

 

 

거장 리들리 스콧 감독과 최고의 배우 호아킨 피닉스가 뭉쳐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나폴레옹>이 잘 알려지지 않은 ‘나폴레옹’의 영향력에 관한 흥미로운 사례를 공개해 화제다.

 

스스로 황제가 된 영웅 '나폴레옹’과 황제가 유일하게 정복하지 못한 여인 '조제핀’의 스펙터클한 일대기를 그린 영화 <나폴레옹>이 지금 우리 생활에도 밀접하게 연결된 영향력을 끼친 ‘나폴레옹’의 색다른 업적을 공개해 기대를 높인다.

 

<나폴레옹>은 프랑스 혁명 이후 혼란의 시기를 호령한 실존 인물 ‘나폴레옹’(호아킨 피닉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국가 간의 분쟁이 끊임없이 일어나던 불안정한 시대에서 급격하게 발달한 문화들이 현재까지도 크게 영향을 끼치고 있어 예비 관객들의 흥미를 유발한다.

 

먼저, 당시 프랑스는 장기화되는 전투에 병사들이 굶주리게 되자, 식량 보존법인 병조림을 개발하게 된다.

 

이때부터 식량 보존과 보급 등에 대해 국가 간의 경쟁이 치열해져 현대의 통조림과 비슷한 형태로 발전하게 되었다. 또한 구급차의 개발도 그 시대에 시작됐다.

 

‘나폴레옹’과 많은 전투를 함께 치른 군의관 ‘래리’는 부상자들에 대한 빠르고 정확한 처치를 위해 응급수술을 할 수 있는 구급 마차를 설계했다. 이는 응급의료 시스템의 원형으로 점차 발전을 거쳐 현대까지 이어져 내려오고 있다.

 

나폴레옹 법전도 빼놓을 수 없는 ‘나폴레옹’의 업적이다. 그는 나라의 기강을 위해 법을 정비했는데, 권력자에 의해 형이 집행되던 시대와는 달리 정해진 법을 토대로 판결한다는 의미로 시민법전이라 이름 지었다. 이는 오늘날 전 세계 시민법의 기초가 되었다.

 

이처럼 엄청난 영향력을 끼친 ‘나폴레옹’의 알려지지 않은 모습까지 담은 영화 <나폴레옹>은 할리우드 거장 리들리 스콧 감독과 연기 천재 호아킨 피닉스의 만남으로 일찌감치 주목받았다.

 

특히, 압도적인 스케일을 보여주는 예고편과 포스터는 할리우드 대작에 대한 기대감과 최고의 영화적 체험을 기대케 할 뿐만 아니라 영화의 감독 리들리 스콧은 “감정의 포로였던 ‘나폴레옹’은 복잡 미묘한 인물이며, 그의 삶을 쉽게 정의할 방법은 없다”라고 밝히며 <나폴레옹>만의 신선하고 드라마틱한 서사를 통해 관객들을 매료시킬 것을 예고했다.

 

알고 보면 더 재밌는 흥미로운 역사적 사실들을 공개한 영화 <나폴레옹>은 12월 6일 극장에서 개봉한다.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press_culture@naver.com 

 

 


Copyrightⓒ더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