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날씨] 해지고 빙판길과 도로살얼음 주의! … 풍랑특보 남쪽 해상 중심 강풍

등록일 2024년02월26일 14시4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더코리아뉴스 김규희 기자] 오늘(26일)은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 가끔 비 또는 눈이 내리겠는데요. 강원영동은 내일 새벽까지 이어지는 곳 있겠습니다.

 

사진 남해 남면 월포해수욕장. 더코리아뉴스 김규희 기자.

 

한편, 풍랑특보가 발효된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매우 높게 일겠고요. 일부 중부내륙을 중심으로는 짙은 안개가, 그 밖의 내륙에는 안개가 끼겠는데요. 이 밖에도 강원산지에 동풍에 의한 짙은 안개가 끼는 곳 있겠습니다.

 

오늘은 전국이 가끔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겠지만,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 제주도는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고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는 가끔 비나 눈이 내리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 -1도, 강릉 0도, 광주와 대구는 1도로 시작해서, 낮 기온은 서울 9도, 강릉 5도, 광주와 대구 11도가 되겠습니다.

 

현재 날씨 보시면 우리나라는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이 가끔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겠는데요.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 제주도는 흐리고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는 가끔 비나 눈이 오는 곳 있겠습니다.

 

 이때, 우리나라 주변의 기압계 살펴보면 상층의 기압능이 지상의 고기압을 발달시키게 되고, 이 고기압이 동해상으로 확장하겠는데요. 그 가장자리를 타고 불어오는 차가운 동풍이 상대적으로 따듯한 동해상을 지나갈 때 대기가 불안정해지고 비구름대가 발달하면서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 영향을 주겠습니다.

 

강원영동은 내일 새벽까지, 경북동해안은 오늘 밤까지 가끔 비 또는 눈이 오겠는데요. 예상적설은 강원산지 2~7cm, 강원동해안은 1~5cm, 경북북부동해안은 1~3cm의 눈이 내려 쌓이겠고요. 예상강수량 보시면 강원산지, 강원동해안 5~10mm, 경북동해안은 5mm 미만의 비가 오겠습니다.

 

최근 비나 눈이 내린 지역에서는 낮은 기온으로 인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출퇴근시 차량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 안전 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해상상황 알아보겠습니다. 고기압이 확장하면서 등압선 간격이 조밀해지게되고, 이로 인해 파도가 높게 이는 곳이 있겠는데요. 풍랑특보가 발효된 남해동부바깥먼바다, 제주도남쪽먼바다는 오늘 낮까지 바람이 초속 10~16m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2~4m로 매우 높게 일겠고요. 동해먼바다에서도 밤부터 차차 물결이 높게 일겠습니다.

 

또한, 내일까지 달의 인력이 강해 평소보다 해수면의 높이가 더욱 높겠으니까요. 해당 지역에서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밤 사이 낮은 기온에서 안개가 지면에 얼어붙어 도로 살얼음이 나타날 수도 있고, 교량이나 강, 호수에 인접한 도로에서는 가시거리가 더욱 짧아지겠으니까요. 차량 운행시 감속하셔서 안전 운행하셔야겠습니다. 지금까지 더코리아뉴스 오늘  날씨였습니다.

 

더코리아뉴스 disf@disf.kr

 

 

 

Copyrightⓒ더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