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날씨] 눈 쌓인 지역 중심 빙판길과 도로살얼음 유의, 동해안 중심 너울 조심!

등록일 2024년02월28일 17시4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더코리아뉴스 김규희 기자] 아침에는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고 낮 동안 다시 영상으로 오르겠는데요. 현재 눈이 쌓여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도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고, 건강관리에도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강원동해안과 경상권해안에는 너울이 유입되겠는데요. 물결이 낮아 보이더라도 갑작스럽게 파도가 넘칠 수 있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28일) 아침 기온은 춘천 -2도, 대구 -1도, 대전 0도 서울 2도로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으로 내려가겠고 낮 기온은 서울 9도, 대전과 대구 11도 부산 13도로 대부분 영상권으로 오르겠습니다.

 

이어서 오늘날씨와 함께 먼저 기압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동쪽에 고기압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동해북부해상에 중심을 둔 고기압이 동쪽으로 이동하면서 우리나라는 그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이어서 기온 전망입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대부분 지역이 영하에서 출발하고 있는데요. 경기북부와 강원내륙, 경북내륙은 -5도 이하로 내려가 제법 춥습니다. 반면 낮 동안은 기온이 오르면서 중부지방은 영상 5도 이상 남부지방은 10도 이상까지 오르겠습니다. 기온이 영상과 영하를 오르내리며 쌓인 눈도 녹았다 얼었다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많은 강수로 인해 지면이 아직 습한 가운데 현재 눈이 쌓여있는 강원도와 경북북부 제주도산지와 일부 수도권을 중심으로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고요. 또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내륙을 중심으로 10~15도로 크게 벌어지겠으니 건강관리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너울 전망입니다. 강원동해안과 경상권해안에는 동해상에서 만들어진 너울이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는데요. 낮은 물결이 해안으로 다가오며 갑자기 높아지고 때로는 해안 위로 넘치기도 하는 것이 너울의 특징입니다. 오

 

늘 강원동해안과 경상권해안은 1.5m 정도의 물결에서도 파도가 해안 위로 넘칠 수 있으니까요. 해안가 접근을 자제하여 안전사고 발생을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더코리아뉴스 오늘 날씨였습니다.

 

더코리아뉴스 disf@disf.kr

 

 

 

Copyrightⓒ더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