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김로아 작가 5년 만의 신작 웹소설 '여주가 세계를 구함' 3월 1일 카카오페이지 론칭!

등록일 2024년02월29일 09시5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로아 작가의 5년 만의 신작 웹소설 '여주가 세계를 구함'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이번 생은 가주가 되겠습니다(이하 이가주)’를 집필한 김로아 작가의 신작 웹소설 ‘여주가 세계를 구함(이하 여세구)’을 3월 1일 카카오페이지에서 론칭한다. 

 

웹소설과 웹툰 모두 론칭 150일 여 만에 카카오페이지 밀리언 페이지를 달성하고, 웹소설 매출 1위, 웹툰 독자 투표 1위 등 흥행에 대성공하며 카카오엔터에서 현재 가장 인기있는 로맨스 판타지 작품 중 하나인 ‘이가주’ 원작자의 5년 만의 복귀 소식에 팬들의 큰 기대와 관심이 모여들고 있다.

 

‘여주가 세계를 구함’은 세계 종말을 앞둔 소설 속에 빙의한 주인공 나여주의 고군분투 세계 구출기를 그린 현대 로맨스 판타지다. 

 

이세계 몬스터가 출현하는 대한민국에서 성공이 보장된 최상위 헌터 능력과 250억의 복권 당첨으로 생겨난 재력, 빙의 덕분에 훤히 꿰고 있는 미래까지 갖추며 소위 완벽한 주인공이 됐지만, 모든 것은 세계가 멸망하면 무용지물일 뿐이다. 

 

이에 여주는 정해진 결말을 뒤집기 위해 당차고 시원시원하게 자신만의 서사를 새로 써내려가기 시작한다. 

 

여기에 먼치킨 히어로로 함께 거듭나는 동료들과의 우정과 사랑, 빈틈 없이 탄탄한 판타지 세계관 설정으로 스토리의 완성도를 높였다.

 

전작인 ‘이번 생은 가주가 되겠습니다’ 역시 주인공이 특출난 지략으로 상황을 해결하는 주체적 서사와 잘 짜여진 세계관이 단연 돋보이는 작품이다. 

 

현재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을 합쳐 국내 누적 조회수 약 4억회(웹툰+웹소설 합산)를 기록하고 있으며, 원작 웹소설은 2021년 카카오페이지 로맨스 판타지 소설 부문 매출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동명의 웹툰 또한 시즌3 연재 중인 현재까지 주간 연재 1위를 다수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고 있는 한편, 독자 투표를 통해 ‘2023 카카오페이지 어워즈’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국내 뿐 아니라 북미에서도 최근 1년 간 타파스 전체 작품 조회수 톱5에 드는 등 글로벌 인기도 견인 중이다. ‘여세구’ 론칭에 많은 기대가 쏠리는 이유다.

 

‘여세구’ 웹소설 론칭으로 현재 시즌 3 연재 중인 웹툰 ‘이가주’와 함께 작품 인기에 시너지를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로아 작가는 “‘여주가 세계를 구함’은 2020년부터 약 4년 동안 공들여 준비한 작품으로 주인공 나여주와, 그가 헌터로 속해 있는 ‘정의 길드’의 성장 서사가 중심축을 이룬다”며 “앞으로 점차 거대해지는 세계관과 예측불허 사건 속에서 더욱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많이 등장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카카오페이지는 29일까지 ‘3월 카카페데이 신작알림’ 이벤트를 통해 ‘여세구’ 작품을 알림 설정한 이용자 1천 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천 캐시를 지급할 예정이다.

 

‘여세구’ 외에도 웹툰 ‘무림세가 천대받는 손녀 딸이 되었다’ 시즌2, 웹소설 ‘버려진 결혼’ 등 다양한 신작을 대상으로 이용자 전원에게 캐시를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편 카카오웹툰에서는 삼일절을 맞아 3일까지 작품 무관 3편을 본 이용자 전원에 1천 캐시 뽑기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press_culture@naver.com 


Copyrightⓒ더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