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일본 일제야! "독도 거짓 교육 멈춰라"..서경덕, 日문부과학상에 항의

등록일 2024년03월26일 22시3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더코리아뉴스 김규희 기자] 독도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모리야마 마사히토 일본 문부과학상에 항의 메일을 보냈다고 26일 밝혔다.

 

독도의 동도와 서도 사이의 바다 위에서 초대형 태극기 퍼포먼스를 펼친 장면. 사진 서경


덕 교수팀.

 

이는 최근 일본 정부의 검정을 통과한 중학교 사회과 교과서 18종 중 16종에서 독도를 "일본의 고유 영토", 15종에서 "한국의 불법 점거"로 기술한 것에 대한 항의 차원이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한국 정부와 지자체에서의 항의도 중요하지만, 민간 부문에서의 독도 왜곡에 대한 꾸준한 지적도 중요하기에 항의 메일을 보내게 됐다"고 전했다.

 

문부과학성 측과 문부과학상 SNS 계정으로 보낸 항의 메일에는 "명백한 영토 주권 침해다.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이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독도에 관한 영상을 첨부하면서 "일본 정부는 미래 세대인 중등생들에 대한 더 이상의 거짓된 교육을 멈추고, 주변 국가에 대한 기본적인 예의부터 갖추길 바란다"고 일갈했다.

 

독도의 동도와 서도 사이의 바다 위에서 초대형 태극기 퍼포먼스를 펼친 장면. 사진 서경


 

 

특히 서 교수는 이번 교과서 사태에 대해 실효적 지배를 강화하는 울릉도 및 독도 관광 활성화, K콘텐츠를 활용한 전 세계 홍보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도 독도에 관한 교육을 강화하는 한편 내외국인들의 울릉도 및 독도 방문을 늘려 관광을 통한 실효적 지배를 더욱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전 세계 어린이들 및 누리꾼을 위한 독도 애니메이션, 웹툰 등을 제작하여 K콘텐츠를 통한 자연스러운 해외 홍보도 강화해야만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더코리아뉴스 disf@disf.kr.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