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유튜브 채널 “천재 이승국”의 이승국, 인생 2회차 새내기 대학생이 되다!

등록일 2024년04월03일 09시0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미리 가본 대학 스틸 / EBS

 

 

EBS는 오는 4월 8일부터 대학교에 대한 진짜 정보와 새내기의 삶을 흥미롭게 담아낸 EBS <미리 가본 대학>을 매주 월요일 오전 9시 20분 EBS 1TV에서 방송한다.

 

학령 인구의 감소로 인해 2023년 정원을 채우지 못해 추가모집을 진행하는 대학이 전체의 87%에 달했다. 

 

이제 학교가 학생을 선택하는 것이 아닌 학생이 학교를 선택하는 시대가 됐고, 이와 함께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대학교에 대한 더욱 정확한 정보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EBS <미리 가본 대학>은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 1분 1초가 아까운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대학교에 대한 정확하고 흥미로운 정보를 제공하는 대학 소개 콘텐츠다.

 

93년부터 방송한 동명의 프로그램을 시대와 트렌드에 맞춰 이전과는 180도 달라진 형식으로 제작했으며, 재미와 웃음에 더해 아는 사람만 안다는 ‘진짜’ 정보까지 담아냈다.

 

약 30년이 지나 새롭게 달라진 <미리 가본 대학>은 예전과 어떤 모습으로 다르게 학교를 소개하고 필요한 정보와 재미를 전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프로그램에는 36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천재 이승국’의 주인이자 탁월한 인터뷰 실력으로 국내외 가리지 않고 톱스타들의 마음을 연 이승국이 참여한다.

 

마음 한편에 품어두고 그리워하는 대학생 시절을 떠올리며 잠든 승국은 ‘새내기 환생 서비스’를 통해 대학교의 새내기로 눈을 뜬다. 

 

갑자기 눈 떠보니 대학교 신입생이 된 상황에 당황스러워 하지만, 두 번 다시 오지 않을 수도 있는 새내기의 풋풋함을 즐기기 위해 캠퍼스를 누빈다. 

 

인생 2회차로 경험해본 새내기 대학생 생활에서는 미처 몰랐던 우리 학교의 특장점부터 학생을 위한 세심한 배려 하나까지도 눈에 들어오게 되며, 학교의 매력에 다시금 빠지게 된다.

 

승국은 든든한 조력자 AI 챗봇 ‘미리’와 함께 때로는 어리바리 신입생으로, 때로는 만능 인터뷰이로 학교를 누빈다. 

 

매주 새로운 학교의 새내기로 눈뜨는 승국이 전해주는 좌충우돌「대학교 완전 정복」프로젝트. 학교를 직접 다녀야만 알 수 있는 꿀팁들과 새내기의 눈으로 담은 생생한 캠퍼스 라이프까지 전하며 매번 새로운 학교의 새내기로 환생하게 되는 승국의 모습을 보는 재미도 찾을 수 있다.

 

새롭게 리뉴얼된 <미리 가본 대학>의 첫 번째 대학은 올바르고 유능한 정예 장교를 육성하는 육군3사관학교로 육군3사관학교에서는 일반학과 군사학, 두 가지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다양한 강의들과 더불어 군사 훈련, 체력 단련 등 여러 활동으로 채워진 커리큘럼을 통해 생도들을 다각형 인재로 길러낸다. 

 

높은 담에 가려져 있던 생도들의 알찬 일상부터 생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교수님이 직접 들려주는 알짜배기 정보까지 모두 담았고, 밖에서는 쉽게 알 수 없었던 육군3사관학교의 이야기가 지금 공개된다.

 

이후에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해군사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순천대학교, 국립 금오공과대학교 편 등이 방송될 예정이다.

 

대학교에 관한 ‘찐’ 정보와 새내기의 삶을 흥미롭게 담아낸 <미리 가본 대학>은 오는 4월 8일 오전 9시 20분 EBS 1TV에서 첫 방송 되며 ‘EBS 교양’과 ‘EBSi’ 유튜브 채널에서도 만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