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코리아뉴스 김규희 기자] 4월 5일, 식목일인 오늘, 전북에는 아침까지 흐리고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서쪽 내륙을 중심으로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더코리아뉴스 김규희 기자.
또한, 전라권을 중심으로 아침까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출근길 교통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이어서 지역별 날씨 살펴보겠습니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9도, 춘천 4도, 대전 9도 광주 10도, 대구 9도, 부산 10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게 출발하겠고요 오늘 낮 기온은 서울 17도, 춘천 17도, 대전 18도, 광주 20도, 대구 19도, 부산 17도로 평년보다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그럼 기상청이 발표한 오늘 날씨,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기압계 현황입니다. 지상 일기도를 살펴보면 중국 산둥반도 부근과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 사이에서 저기압이 발달했는데요 그 영향으로 밤 사이 대체로 흐리고 충청권과 전라권을 중심으로 비가 내렸습니다.
오늘은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흐리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하지만, 고기압과 고기압 사이에서 기류가 수렴되면서 전북에는 아침까지 비가 조금 내리는 곳이 있겠고요 서쪽 지역으로는 오후까지 흐리고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자세한 강수 시점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아침까지 전북에 비가 조금 내리겠고요, 강수량은 1mm 내외가 되겠습니다 경기동부와 충청권, 전남북부 그리고 경북서부내륙은 흐리고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오늘 오전부터 오후 사이에는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 흐리고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아침기온은 4~10도로 어제보다 2~3도 가량 낮게 출발하겠고요. 오늘 낮기온은 16~21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한편, 수도권과 강원도를 중심으로는 대기가 건조한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겠으니 야외 작업 및 야외 활동 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어제 밤사이 비가 내린 지역에서는 습도가 높은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일부 전남에는 안개가 낀 곳이 있는데요 아침까지는 전라권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차량운행시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당분간 서해상을 중심으로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오늘 밤부터는 서해상의 안개가 유입되는 서해안과 기온이 내려가는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예상되니까요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낮 기온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큰 곳이 있으니까.요 옷차림에 유의하셔서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더코리아뉴스 오늘 날씨였습니다
더코리아뉴스 disf@disf.kr
Copyrightⓒ더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