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코리아뉴스 김규희 기자] 오늘(7일)도 서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면서 낮 기온도 20도 이상으로 올라 포근하겠는데요. 다만,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에서 20도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더코리아뉴스 김규희 기자.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대기가 건조한 곳이 있겠습니다. 따라서 따스한 봄 날씨에 야외 활동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함께 현재 중서부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 나타나고 있고요. 오늘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먼지 농도 높게 나타나겠습니다.
먼저 전국 기온입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8도, 대전 7도, 광주와 대구 9도 부산 12도로 출발하겠고요. 낮 기온은 서울과 대전, 광주 24도, 대구 25도 부산이 22도가 되겠습니다.
오늘은 어제와 비슷한 기압계를 보이겠는데요. 우리나라는 서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권에 있으면서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안개 현황 및 전망입니다.
현재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낀 곳이 있어 가시거리가 1km 미만으로 나쁜 상황인데요. 이 안개는 아침까지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유지되겠으니 출근길 교통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에는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는 등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온 전망입니다. 아침 기온은 3도~12도가 되겠고 낮 기온은 19도~25도를 보이면서 평년보다 높겠는데요. 특히, 낮 기온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20도 이상 남부내륙은 25도 내외로 올라 포근하겠지만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20도로 매우 크겠으니 외출 시 겉옷을 챙기는 등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건조 전망입니다. 한동안 봄 날씨가 이어지면서 비 소식 없이 건조한 지역이 많겠는데요. 특히,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대기가 건조한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겠으니 야외 활동 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더코리아뉴스 오늘 날씨였습니다.
더코리아뉴스 disf@disf.kr
Copyrightⓒ더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