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원유니버스, 위메이드와 위믹스 온보딩 및 웹 3.0 공동사업 MOU 맺어!

등록일 2024년04월19일 19시1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메타버스 및 웹3 전문 개발사 원유니버스가 위메이드와 차기 신작 게임의 온보딩을 비롯한 웹 3.0 분야에서의 포괄적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원유니버스와 위메이드는 차기 신작에 대한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과 웹3.0 메타버스 사업을 위한 포괄적인 전략 제휴를 진행한다.

 

웹3.0 수집형 RPG장르인 ‘챔피언스 아레나’를 글로벌 서비스중인 원유니버스는 챔피언스 아레나를 통해 습득한 웹3.0 게임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다양한 웹3.0 게임 및 메타버스 프로젝트 개발에 주력할 예정이다.

 

위메이드의 위믹스 플레이는 누적 가입자 900만 명을 보유한 글로벌 최대 블록체인 게임 오픈 플랫폼으로 현재 MMORPG, 전략 시뮬레이션, SNG 등 다양한 장르의 블록체인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게임 간 경제를 연결하는 토크노믹스 ▲게임 관련 NFT를 거래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 ▲커뮤니티 등 서비스를 통해 위믹스3.0(WEMIX3.0) 중심의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해가고 있다.

 

이와 동시에 양사는 원유니버스의 글로벌 IP를 기반으로 한 차기작을 비롯, AI 기반의 디지털 휴먼 메타버스 프로젝트인 MSM 등의 프로젝트를 위믹스 3.0 기반 플랫폼을 통해 온보딩하고 다양한 공동사업 추진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원유니버스 고세준 대표는 “이번 전략적 제휴로 글로벌 IP를 활용해 다양한 웹3.0 게임 및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해 나갈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향후 양사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작하고, 다방면의 IP 비즈니스 확장을 통해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press_culture@naver.com 


Copyrightⓒ더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