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은퇴한 e스포츠 선수들에 재도약 기회"… OGN 'Game Not Over' 제작 발표!

등록일 2024년05월23일 18시5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OGN 남윤성 대표, 롤 레전드 프로게이머 '운타라' 박의진(왼쪽)과 '쿠로' 이서행, 최훈PD

 

삼성동에 위치한 OP.GG 사옥에서 게임채널 OGN이 신규 프로젝트에 대한 기자간담회를 16일 열었다.

 

OGN은 프로게이머들의 은퇴 후 재도약을 그리는 새로운 e스포츠 'Game Not Over' 프로젝트에 대한 소개와 함께 콘텐츠 제작 방향에 대한 세부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간담회는 OGN 남윤승 대표와 이번 프로그램을 론칭하는 최훈 PD 그리고 ‘리그 오브 레전드(LoL)’ 레전드 선수 ‘운타라’ 박의진, ‘쿠로’ 이서행이 함께했다.

 

OGN 남윤승 대표가 은퇴 프로게이머 복귀 프로젝트 '게임 낫 오버' 소개하고 있다.

 

OGN 남윤승 대표는 “이번 도전은 e스포츠의 새로운 환경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도전이 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고, 이어 “OGN은 이른 나이에 은퇴하는 선수들을 보며 이는 선수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e스포츠의 구조가 문제라 생각했고 그 생각에서 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라고 기획의도를 설명했다.

 

최훈 PD가 은퇴 프로게이머 복귀 프로젝트 '게임 낫 오버' 소개하고 있다.

 

최훈PD는 "프로게이머들의 평균 은퇴 연령은 26.1 세로 또래들은 사회에 첫발을 내디딜 즈음 은퇴를 준비해야 한다"며 "이들에게 이번 리그는 과거의 추억과 팬들의 환호를 다시 느낄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Game Not Over' 프로젝트를 통해 팬들에게는 추억을, 레전드 게이머들에게는 새로운 기회를 열어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새로운 리그는 선수 개개인과 팀의 특색 있는 플레이를 보여주기 위해 기존의 지루한 메타를 타파하는 새로운 경기 규칙들을 도입, 그동안 화제가 되었던 페이커와 류의 제드 맞대결을 가능하게 했던 블라인드픽을 재도입하고, 올해 서머시즌부터 LPL에도 적용될 피어리스 밴픽을 도입하며 전판에 사용했던 챔피언을 재사용할 수 없게 하는 규칙이다.

 


 

또한 정석처럼 굳어진 EU 메타(탑, 정글, 미드 1명씩, 바텀 2명)의 팀 구성 방식을 금지하는 파격적인 룰을 도입할 예정이다.

 

경기 중 채팅을 허용하거나, 프로씬에서 과도하게 등장하는 챔피언 픽을 글로벌 밴으로 적용하는 '밴픽 로테이션 제도'도 도입하여 경기의 다양성과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Game Not Over' 은 6월 8일 토요일 첫 매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출발을 알릴 예정이며 Match 1에서는 전 프로게이머들 간의 매치가 이루어지며, 승자는 결승으로 직행, 패자는 6월 18일 화요일에 있을 Match 2에서 유망주 팀과 결승행 티켓을 놓고 맞붙게 되며 이 날에는 결승전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롤 레전드 프로게이머 '운타라' 박의진(왼쪽)과 '쿠로' 이서행

 

 

최훈 OGN PD는 "이번 리그를 통해 전 프로게이머들과 아카데미 선수들이 대학 리그와 크리에이터 등 유망주와 함께 뛰는 아마추어 리그화를 추진하여 선수 생명의 연장과 이스포츠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 형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AI 기반의 게임 분석 기술과 문자 중계, 번역 기술을 활용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로 확장을 목표로 하며 점진적으로 종목 확대를 통해 선수와 팬을 위한 리그를 만들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OGN은 2022년 7월 글로벌 게임 데이터 플랫폼인 오피지지에 인수된 후, e 스포츠 리그뿐만 아니라 게임 및 게이머들의 이야기에 이르는 전반에 걸친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는 게임 콘테츠 스튜디오로 발돋움하고 있다.

 

 

OGN은 현재 국내 OTT 플랫폼인 웨이브에서 라이브로 시청할 수도 있다.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press_culture@naver.com 

 

Copyrightⓒ더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