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날씨] 우르르 쾅쾅! 요란한 비…서쪽지역부터 시작 밤에 전국으로 확대

등록일 2024년05월26일 10시0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더코리아뉴스 김규희 기자] 오늘(26일 일요일) 오후부터 서쪽 지역부터 비가 시작되어 밤에는 전국으로 비가 확대되겠구요. 비가 내리면서 돌풍과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습니다.

 

더코리아뉴스 김규희 기자.


 

해상의 경우, 전 해상에서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요. 동해중부먼바다와 동해남부북쪽먼바다에는 오늘 밤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18도, 대전 15도, 부산 16도로 출발하고요. 낮 기온은 서울과 부산 24도, 대전 27도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25도 내외로 오르겠습니다.

 

기압계 전망입니다.

오늘 오후부터 우리나라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상층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상층 기압골에 동반된 지상 저기압이 우리나라 북쪽을 지나겠고요. 저기압에 의해 찬 공기가 북서쪽에서 남하하고 일본 동쪽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따뜻한 공기가 북상하겠습니다.

 

이렇게 성질이 다른 두 공기가 만나 대기가 불안정해지면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비가 전국에 내리겠습니다.

 

이어서 강수 전망입니다.

오늘 오후부터 중부지방과 전라권 그리고 남해안 및 제주도에 비가 시작되겠고요. 밤에는 그 밖의 전국으로 비가 확대되겠습니다.

 

이 비는 내일 새벽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제주도는 아침까지 이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강수강도의 경우, 수도권과 강원영서 그리고 충북북부 및 충남남부서해안에는 시간당 20~30mm, 그 밖의 일부 지역에는 시간당 10~20mm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예비특보 현황입니다.

오늘 밤부터 동해중부먼바다와 동해남부북쪽먼바다에서는 바람이 초속 10~16m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은 2~4m로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고요. 울릉도·독도에는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동해상을 중심으로 매우 강한 바람과 매우 높은 물결이 예상되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더코리아뉴스 오늘 날씨였습니다.

 

더코리아뉴스 disf@disf.kr

 

 

 

Copyrightⓒ더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