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스토브, ‘2024 플레이엑스포 스토브인디 부스 6000명 찾아 인디 ‘붐(BOOM)’ 앞장!

등록일 2024년05월28일 23시3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플레이엑스포 2024 스토브인디 부스.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된 ‘2024 PlayX4(이하 플레이엑스포)'에서 운영한 ‘스토브인디’ 부스에 약 6,000명이 방문하며 성료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스토브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플레이엑스포에 참가했고, 올해는 B2C, B2B 두 구역 모두 참가하며 일반 관람객 및 유저와 인디게임 생태계 구성원들을 맞이했다.

 

인디 게임팬들을 위한 스토브의 B2C ‘스토브인디’ 부스는 6,000명 이상이 찾았고, 방문객들은 게임이용권, 굿즈 등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었으며, 모니터, 애플워치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현장 룰렛 뽑기 이벤트에 참여했다. 

 

이외에도, 스토브는 ‘최애 인디게임’ 투표하기와 같이 플레이엑스포에 전시 중인 인디게임을 온∙오프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는 사전 이벤트를 진행하며 플랫폼으로서의 중심축 역할을 하기도 했다.

 

또한, 스토브는 플레이엑스포 B2B 부스를 인디게임 창작자들 위한 지원 전용 스토브라운지로 운영하며 예비, 현업 인디게임 창작자들을 위한 전문적이고 상세한 상담을 제공했다. 

 

행사 기간 동안 약 60팀의 창작자들이 부스를 방문, 게임의 개발, 출시 등에 대한 조언부터, 스토브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상담을 받았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백영훈 부문대표는 “이번 플레이엑스포에 참가한 창작자의 30% 이상이 스토브인디 관련 프로그램 참여 및 연계 창작자로 앞으로도 많은 인디게임 창작자들이 다양한 게임쇼와 플랫폼에서 이용자들과 더 많이 만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인디게임 생태계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press_culture@naver.com 


Copyrightⓒ더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