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2024 파주페어_북앤컬처' 한국프레스센터서 파주출판도시서 선보이는 초청 ‧ 공모작 및 주요 프로그램 발표

등록일 2024년05월28일 23시5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손준호-김소현-오장환-송승환-강부자-윤후덕-길해연-오만석-고영은/ 파주페어_북앤컬처

 

 

K-BOOK과 K-콘텐츠 창작의 산실이자 글로벌 콘텐츠 마켓을 지향하는 <파주페어_북앤컬처> 의 기자간담회가 5월 28일 한국프레스센터 서울클럽홀에서 열렸다.

 

올해 첫걸음을 내딛는 <파주페어_북앤컬처>는 9월 6일부터 9월 8일까지 3일 동안 파주출판도시 일대에서 개최된다.

 

문학을 비롯한 다양한 K-BOOK이 세계 곳곳에서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고, 다양한 K-콘텐츠가 해외 시장에서 폭넓게 사랑받고 있는 흐름에 발맞춰 기획된 <파주페어_북앤컬처>는 책에서 발현되는 다양한 문화예술 창작 콘텐츠를 시민들과 함께 즐길 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 수출하는 글로벌 마켓을 지향한다.

 

책에서 비롯된 다양한 공연 콘텐츠를 발굴해 대중에게 선보이고, 해외공연 및 콘텐츠 마켓 진출을 뒷받침함으로써 K-Pop과 드라마 등에 국한된 K-콘텐츠의 영역을 공연 분야까지 확장하겠다는 것이다.

 

세계적인 명성의 공연 ‘난타’의 제작자이자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폐회식 총감독을 역임한 송승환 PMC 프로덕션 대표가 총감독을 맡은 가운데, 파주출판도시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뮤지컬 갈라쇼와 연극, 프린지 쇼케이스, 스트리트 퍼포먼스, 북마켓, 아트마켓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에는 윤후덕 국회의원(파주시갑)과 고영은 출판도시문화재단 이사장, 송승환 총감독, 오장환 총괄프로듀서가 파주페어의 개최 배경과 목표를 설명하고, 강부자‧길해연‧오만석‧손준호‧김소현 등 초청 공연 프로그램 주요 출연자들의 소감을 듣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고영은 이사장은 환영사에서 “책의 도시에서 책과 예술의 도시로 변화, 발전하고 있는 파주출판도시의 앞으로의 행보에 주목해 줄 것”을 요청하면서 “파주페어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송승환 총감독은 “를 통해 우수한 K-콘텐츠를 세계 시장에 선보이고,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콘텐츠 마켓을 만들고자 한다”면서 “파주페어를 계기로 K-콘텐츠의 세계화를 위한 건강한 창작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파주페어 프로그램 전반을 소개한 오장환 총괄프로듀서는 “책 속의 이야기를 소재로 한 매력적인 기존 작품들의 즐거움과 새롭게 발굴한 공모작이 주는 신선함을 관객들이 마음껏 누렸으면 좋겠다”면서 “아울러 도심에선 느낄 수 없는 쾌적한 자연속에서 펼쳐지는 다양하고 이색적인 즐길거리로 가득찬 파주 페어에서 많은 시민들이 힐링과 재충전의 시간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미솔 음악감독이 맡은 파주페어의 개막공연이자 이야기와 음악이 있는 파크 콘서트 에 출연하는 오만석 배우는 “새롭게 시도하는 문화예술 축제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 관객 한 분 한 분이 만족하는 공연을 만들기 위해 지금부터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손준호, 김소현 배우 또한 “출연 제안을 받자마자 꼭 참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고혜정 작가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연극 에 출연하는 강부자 배우는 “오랫동안 공연한 작품이지만 파주페어에서 공연을 한다니 느낌이 새롭다. 엄마와 딸의 따뜻한 사랑 이야기가 파주페어 관객들뿐 아니라 세계에 널리 전해지면 좋겠다”며 작품에 대한 애정을 과시했다. 최은영 작가의 단편집 중 한 작품을 재구성한 낭독극에 출연하는 길해연 배우는 “파주페어의 일원이 되어 기쁘다.

 

관객과 함께 작품에 몰입하는 낭독극을 만들고 싶다”는 바람을 피력했으며 한편 윤후덕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파주페어의 지속적인 개최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의 공식 선거공약으로 삼았다”면서 “파주페어가 파주시는 물론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축제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파주페어_북앤컬처> 는 9월 6일 오후 8시, 이야기가 있는 파크 콘서트 를 시작으로, 가족 뮤지컬 , 최인호 원작의 뮤지컬 , 연극 외에도 정동환, 양희경, 서현철, 길해연 배우의 낭독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프린지 공모의 당선작을 선보이는 퍼포먼스 쇼케이스, 북마켓, 아트마켓, 작가와의 만남, 출판IP 비즈니스 네트워킹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전공연 무료로 진행된다.

 

출판도시문화재단은 파주출판도시의 무대 위로 책과 문화예술의 화합, 창의적인 열정이 함께 어우러진 를 통해 국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더욱 확대되고, K-콘텐츠가 한국을 넘어 세계인들과 호흡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press_culture@naver.com 


Copyrightⓒ더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