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코리아뉴스 김규희 기자] 오늘(20일)은 정체전선에 의해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겠지만 남부지방은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습니다
포토그래픽, 더코리아뉴스 김규희 기자.
또한, 폭염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상권, 제주를 중심으로 매우 무덥겠으니까요.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료 기상청, 편집 더코리아뉴스 김규희 기자
지역별 날씨 살펴보겠습니다
오늘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아침 기온은 서울 24도, 춘천 23도 대전 24도, 광주와 대구 25도, 부산 24도로 출발했구요 낮 기온은 서울과 춘천 27도, 대전 30도, 광주 31도, 대구 32도,부산 29도가 되겠습니다.
기압계 현황입니다.
기상청 지상 일기도에 따르면 산둥반도 남쪽부터 제주도 남쪽해상까지 정체전선이 위치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정체전선에 동반된 강수대의 영향을 받아 새벽부터 서해안을 중심으로 비가 시작됐습니다 오늘은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이 흐리고 비가 내리겠고요. 모레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입니다
오늘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겠지만요. 남부지방은 오후부터 밤 사이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고요. 내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다가 제주도는 오전에 남부지방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고 충청권은 밤에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모레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오늘부터 내일 사이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수변에 접근을 자제하시고, 침수지역 감전사고와 시설물 붕괴 등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모레까지 총 예상 강수량을 그림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다음은 기온 전망입니다
우리나라로 유입되는 고온 다습한 공기로 인해 기온이 올라 오늘 아침 기온은 22~25도,낮 기온은 26~32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는데요. 특히, 강원 동해안과 강원남부산지, 경상권, 제주도에서는 최고체감온도가 33도 내외, 일부 제주도동부에는 35도 내외로 올라 매우 덥겠고요. 그 외의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는 최고체감온도가 31도 이상으로 올라 덥겠습니다.
또한, 당분간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도 많겠으니까요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이미 많은 비가 내린 지역을 중심으로 오늘과 내일 추가로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는 곳에서는 비 피해 없도록 주의하셔서 안전한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여름 장마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다음 주에는 제 5호 열대저압부(베트남 다낭), 제 6호 열대저압부(필리핀 마닐라)가 태풍으로 발달할 가능성이 있는 가운데 6호 태풍이 우리나라로 진출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 더코리아뉴스 오늘 날씨였습니다
더코리아뉴스 disf@disf.kr
Copyrightⓒ더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