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코리아뉴스 김규희 기자] 오늘(30일)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지난밤사이 열대야가 나타난 곳도 많았습니다.
더코리아뉴스, 김규희 기자.
현재 경기북동부과 강원내륙 및 산지에 오후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과 대전 26도, 광주와 부산 25도, 대구 25도로 출발했구요. 지난밤 사이에 열대야가 나타난 곳이 많았는데요. 낮 기온은 서울 31도, 광주 34도, 대전과 부산 33도, 대구 36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아 매우 무덥습니다.
우리나라는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대기 불안정으로 인해 경기북부와 강원도를 중심으로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는데요, 이 비는 오늘 오후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습니다.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로 유입되는 덥고 습한 남서풍으로 인해 최고 체감온도가 35도 내외로 오르는 곳도 많겠습니다.
경기북동부와 강원내륙 및 산지를 중심으로 오늘 오후까지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오전까지 강원동해안에는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전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최고 체감온도가 35도 내외로 올라 매우 무덥겠습니다. 밤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도 많겠으니까요, 폭염 관련 유의 사항을 참고하여 온열질환 등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당분간 서해상과 남해상을 중심으로 바다 안개도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더코리아뉴스 오늘 날씨였습니다.
더코리아뉴스 disf@disf.kr
Copyrightⓒ더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