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국제 다큐 영화제 포스터 / EBS
제21회 EBS국제다큐영화제(이하 'EIDF2024')가 다가오는 영화제를 앞두고 다양한 협력사들과 함께 관객들을 찾아갈 준비를 마쳤다.
EIDF는 관객들에게 더 큰 즐거움과 풍성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고양특례시, 현대홈쇼핑 등 여러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기획하였다.
올해 EIDF에서는 프리미엄 파트너 고양특례시의 관내에 위치한 메가박스 백석벨라시타 지점을 찾는 고양시민들을 대상으로 전면 무료 관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파격적인 이번 혜택은 EIDF의 정체성인 '다큐멘터리의 대중화'를 실현하기 위해 더 많은 사람들이 영화제의 작품들을 부담 없이 감상할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이 혜택은 고양시민들에게 다큐멘터리 장르를 더욱 가깝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영화제를 통해 지역 사회의 문화적 풍요로움을 증진 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다른 프리미엄 파트너인 현대홈쇼핑은 EIDF2024의 단편 작품에 지원금을 신설하며 다큐멘터리 산업의 발전을 위한 든든한 후원자로 나섰다.
EIDF와 현대홈쇼핑은 이를 통해 다양한 개성의 단편 작품들을 관객들에게 소개하고, 작품을 감상한 후 깊이 있는 토론과 교류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자리 또한 기획하고 있다.
현물 협찬을 통한 즐길 거리도 강화되었는데, 일화에서는 다양한 음료를, 허브플렛폼-아이러버에서는 쿨팩과 쿨시트를 협찬받아 관객들이 여름밤의 낭만적인 야외 상영을 상쾌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또한 프리닉스-코닥포토프린터의 협찬으로 행사 현장을 찾은 관객들은 EIDF와 함께한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을 예정이며 더불어 고양시에 위치한 유명 브루어리인 플레이그라운드브루어리에서는 다양한 맛의 맥주를 협찬받아 EIDF를 찾은 게스트와 관객들은 한층 더 즐겁고 활기찬 영화제를 경험할 수 있을 예정이다.
외에도 상영작과 어울리는 도서를 선정하여 EIDF2024의 공식 상영관인 메가박스 백석벨라시타에서 관객을 위한 ‘EIDF 라이브러리’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인데, 해당 프로그램은 ‘백남준아트센터’, ‘교양인’, ‘민음사’, ‘사이언스 북스’, ‘어크로스’, ‘과학잡지 Epi’, ‘크레파스북’의 도서 지원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EIDF2024는 풍부한 후원을 통해 관객들에게 작품 감상을 넘어 직접 즐길 수 있는 참여형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며, 이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다큐멘터리를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한다.
한편 세계 각국의 다큐멘터리와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있는 이번 EIDF2024는 EBS 1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고 고양특례시 관내에서는 메가박스 백석벨라시타점,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서울시에선 씨네큐브 광화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press_culture@naver.com
Copyrightⓒ더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