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코리아뉴스 김규희 기자] 오늘(12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충청권과 남부지방은 비가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사진 편집, 더코리아뉴스 김규희 기자
또한 남부지방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최고체감온도가 33도 내외로 올라 매우 무덥겠고 도심 지역과 남해안,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전국 기온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과 대전, 광주, 대구가 25도, 부산이 26도로 출발하겠고요 낮 기온은 서울 29도, 대전 31도, 광주와 대구, 부산이 32도가 되겠습니다.
이어서 오늘 날씨 가운데 먼저 기압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나라는 중국 북동지방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 가장자리의 영향권에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었습니다.
제주도는 서쪽해상에서 북쪽으로 이동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서해상에서 느리게 북쪽으로 이동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이어서 자세한 강수 전망 살펴보겠습니다.
더코리아뉴스 김규희 기자 편집.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가끔 비가 내리다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서울·인천·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는 내일 늦은 오후까지 경기북부와 그 밖의 강원도는 내일 밤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새벽부터 오전 사이 수도권과 강원도, 충남북부서해안을 중심으로 시간당 30mm 내외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최신 기상정보와 실시간 기상레이더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내일 충청권과 남부지방은 비가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다음 그림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다음으로 기온 전망입니다.
아침 기온은 22도에서 26도, 낮 기온은 25도에서 33도로 평년보다 높겠는데요 특히 일부 강원도와 충북, 경북북부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폭염은 남부지방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최고체감온도가 33도 내외 일부 경남권은 35도 내외로 올라 매우 무덥겠고 도심 지역과 남해안,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해상 전망입니다 서해남부남쪽바깥먼바다와 제주도남쪽바깥먼바다, 남해동부바깥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어젯밤까지 남해동부바깥먼바다, 오늘 오후까지 그 밖의 바깥먼바다에 바람이 최대 초속 16m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최대 4m로 매우 높게 일겠는데요.
그 밖의 제주도해상과 남해 먼바다에도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합니다
또한 오늘 대부분 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더코리아뉴스 오늘 날씨였습니다.
더코리아뉴스 disf@disf.kr
Copyrightⓒ더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