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와이제이링크, SMT 특화 기술로 코스닥 상장 준비 완료~!

상장을 통해 세계적인 기술 경쟁력 확보와 R&D투자에 우선 할것

등록일 2024년09월13일 09시2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12일 열린 SMT전문 기업인 와이제이링크의 박순일 대표는 코스닥 상장을 통해, 시장 경쟁력 강화와 R&D투자에 집중할 것을 밝혔다(사진=하성인기자)

 

[하성인 기자] SMT(표면실장기술)장비 업계의 세계적인 강자인 오아제이링크가 12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코스닥 상장을 위한 사업 계획과 비전에 대한 PT(presentation)를 가졌다.


2009년에 설립된 와이제이링크는 SMT(Surface Mounting Technology, 표면실장기술) 공정 장비 전문기업으로, SMT 공정 전반에 걸쳐 적용되는 스마트 장비를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SMT 공정은 PCB(Printed Circuit Board, 인쇄회로기판)에 SMT 부품 또는 SMD(Surface Mount Device, 표면실장소자) 부품 등을 부착해 PCB 조립품(PCB Assembly)을 만드는 방법이며, 주력 제품은 SMT 스마트 공정 장비로, PCB 이송장비와 추적장비, SMT 후공정장비,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포함한 SMT 전 공정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포함한다. 


▲와이제이링크의 김준영 CEO가 기업 상황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사진=하성인기자)


쉽게 말하면, SMT 공정은 기판에 SMT 부품이나 표면실장소자(SMD) 부품을 붙여 인쇄회로기판 조립품(PCB Assembly)을 만드는 작업으로, 반도체·전기차·로봇 등 제조업에 꼭 필요한 과정으로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테슬라(Tesla), 스페이스X(SpaceX), ASE를 비롯한 글로벌 톱티어 기업 등 다수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테슬라를 대상으로는 전기차와 관련된 전자제품 생산 라인에 SMT 장비를 공급하고 있고, 스페이스X에는 2010년부터 우주선과 인공위성 관련 장비를 납품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와이제이링크는 이번 공모를 통해 마련되는 자금을 생산시설 확대와 연구개발 비용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본사 생산 능력 확대를 위해 공장을 신축하고 생산설비를 갖출 예정이며, 멕시코와 인도에도 공장을 설립한다.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 우수 인력을 충원해 연구개발(R&D) 역량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와이제이링크의 작년 매출액은 약 485억원, 영업이익은 약 91억원이며 최근 5년간의 매출액과 영업이익 연평균 성장률은 각각 8.2%와 29.5%였다.


와이제이링크의 총 공모 주식 수는 356만주이며 주당 공모 희망가는 8천600∼9천800원이다. 총 공모 금액은 희망가 범위의 상단 기준으로 약 348억원이 될 전망이며,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 예측은 이번 달 25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진행하며 다음 달 10∼11일 청약을 진행한다. 코스닥 상장은 10월 내로 할 계획이며 상장 주관사는 KB증권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박순일 대표이사는 "코스닥 상장 이후 글로벌 생산 인프라를 확장하며 고객군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작업에 돌입할 것"이라며 "제품 라인업을 늘려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세계 각지에서의 영업 역량을 더욱 강화해 글로벌 SMT 플랫폼 분야 리더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